#일상기록/카페

[광명] 이케아 근처, 나만 알고 싶은 카페 : 소하커피(SoHAA COFFEE)

갬성미미 2020. 9. 30. 20:50
728x90
반응형

[광명] 나만 알고 싶은 카페 : 소하커피(SoHAA COFFEE)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모두들 잘 지내고 계시는지요!

 

즐거운 추석 보내시고

좋은 일 가득하시길 바라요:)

 

오늘은 4회차 데또데이 지역.

광명에서 갔던 카페 한곳을 리뷰해드릴까 해요.

 

 

여기는 정~~ 말 저만 알고 싶은

분위기 있고, 조용한 카페예요ㅠㅠ

 

요즘 어딜 가나 사람이 너무 많아 걱정인지요.

제 남자 친구는 사람 많은 곳보다 적은 곳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

광명 주변에 조용하고 분위기 예쁜 카페 찾고 있었는데

이 카페 너무 마음에 들어요ㅜ0ㅜ

 

 

 

자 바로 보시죠오

 

 

 

 

소하커피(SoHAA COFFEE)

■ 주소 : 경기 광명시 소하로76번길 7

매일 12:00 - 21:00

(사회적 거리두기 단축영업)

(매주 수요일 휴무)

*추석연휴(09/30-10/02) 휴무

■ 건물 내 주차가능

■ 이케아 5분거리

 

 

 

사실 이 곳은, 남자 친구가 찾았던 카페인데요!

카페 이름 이야기하다가

남자 친구 왈

소하? 소하가 뭐지?

 

라고 했는데 떠오른 게 소하동이었어요

오빠 소하동 소하동~~

광명 소하동! 맞나?

 

진짜인가 봐 보니 역시, 소하로~

(찍은 게 아니라 맞춘 것 같아서 깨알 자랑)

( 네 다음 TMI.. )

 

 

 

카페는 2층(복층)으로 되어있어요.

생각보다 너무 높고 커서, 한 번에 담기 힘들었어요ㅠㅠ

건물 위쪽에 붙어있는 초록색 마크가

소하 커피 대표 로고? 인 듯하네요.

 

 

 

사회적 거리두기로 단축 영업하고 있네요.

매주 수요일이 휴무입니다!

 

 

 

들어가자마자 느껴지는

우드의 고급스러움.

 

 

1층에는 테이블 있는 공간이 작아요.

테이크아웃 커피 대기장소로 쓸 수 있는 작은 공간.

 

왼쪽에는 바로 데스크가 있는데,

제가 데스크를 찍지 못했네요 (흑)

 

 

주문하는 데스크 위에 카페 홍보용 스티커가 있어요.

너무 예뻐서 소장하고 싶은 마음에

하나 가져왔어요*_*

 

 

 

메뉴판 보실게요!

 

티 종류, 커피, 아이스크림까지 있어요!

유기농 아이스크림.. 너무 먹고 싶었지만

이케아 돌아다니느라 체력 다 뺀 저희는!

커피를 먹기로 했어요 ㅎㅎㅎㅎㅎㅎㅎ

 

 

 

스콘 종류도 꽤 많았는데,

저희가 갔을 때는 맛있는 건 거의 없어서

너무 아쉬웠어요ㅠㅠ

 

아쉬우면,, 아쉬운 대로...ㅎㅎ

쇼콜라 스콘(초코 스콘)으로 정하고!

 

 

아인슈페너 1, 아이스 아메리카노 1

쇼콜라 스콘(초코 스콘) 1

 

주문했어요!

 

 

 

주문한 메뉴를 기다리며 2층으로 고고

 

 

 

 

와, 들어가자마자 느껴지는 고급스러움ㅠㅠ

2층 올라오자마자, 저기 제네바 스피커에서 울리는

음악 들으며 오빠한테 여기 너무 좋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데스크 위에 기본적인 에티켓 사항도

예쁘게 명시되어있고요!

 

 

 

 

전체적인 분위기가 우드톤으로

안정감 있는 분위기에 정말 포-근해요.

 

카페 자체 분위기가 굉장히 조용해서

공부하러 오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 반대편에는

제가 앉았던 좌석, 바로 소파 좌석이 있어요!

 

 

 

 

스탠드랑 조명,

그리고 초록 초록한 소파가 너무 예뻐요.

 

실제로 가보시면,

이 분위기에 큰 목소리로 떠드는 게

너무 죄송할... 정도였어요ㅠㅠ

 

 

 

안 쪽으로 들어가 보면,

작업할 수 있는 자리가 있어요!

 

카페 분위기가 혼자 작업하고, 공부하기 좋은 카페예요!

 

여기저기 둘러보다 보니

주문한 메뉴가 드디어 나왔어요!

 

 

 

저희는 아늑한 이 자리.

바로 get!

 

 

아인슈페너, 아메리카노에

쇼콜라 스콘입니다!

 

 

 

여기 아인슈페너 맛집이라고 해서

아인슈페너 시켰는데 정말 잘한 것 같아요!!

 

여기 정말 맛집ㅠㅠㅠㅠ

크림이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한입 먹고, 오빠가 맛있다는 눈빛을 계속 보내는데

 

응 오빠 내꺼야~

ㅇ_ㅇ

 

 

쇼콜라 스콘은 그냥 무난하니 괜찮았어요!

저는 단거 별로 안 좋아해서ㅠㅠ

초코 스콘은 다 남자 친구에게ㅎㅎ..

 

사실 다른 스콘을 먹어보고 싶었는데,

맛있는 게 없어서 넘 아쉽ㅠ

 

 

 

서비스도 너무너무 좋았고,

직원이 2층에도 수시로 올라와서

쟁반 정리 및 매장 정리도 해주시더라고요!

 

정말 조용하고 예쁜 카페라

저만 알고 싶은 카페지만,,,,

여러분들께 공유해드려요*_*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카페 좋아하신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라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