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맛집

망원시장 맛집 우이락 망원본점 고추튀김이랑 막걸리 최고(+주말 웨이팅 후기)

갬성미미 2024. 2. 9. 17: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지난달에 망원시장을 다녀왔는데요! 맛있는 게 너무 많아서 무엇을 먹을까 한참을 고민 후에 선택한 곳인데요.

우이락이라는 고추튀김이랑 막걸리를 파는 곳 입니다.

 

망원시장 안 쪽에 위치해 있고, 시장 입구에서 도보로 1-2분 정도밖에 안 걸려서

찾기도 쉬웠어요! 망원시장에서 top 3 안에 들어가는 맛집이더라고요.

체인점인데 망원시장 안에 있는 곳이 본점이라고 해서 기대감을 가지고 방문해 봤어요!

바로 소개합니다.

 


우이락 망원본점

■ 주소 : 서울 마포구 포은로 8길 22

■ 영업시간 : 11: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 TV출연정보 : 생방송투데이 3007회, 22.03.15.2022년 3월 15일 전/튀김
생방송오늘저녁 1341회, 20.06.19.2020년 6월 19일 돈육전/우육전
놀라운토요일 109회, 20.05.23.2020년 5월 23일 홍어초무침


 

 

 

 

외관사진

 

 

 

저는 주말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2시 정도에 방문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았습니다. 주말이라 시장 안에 북적북적한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좋더라고요ㅎㅎ

시장 입구 쪽에서 조금만 들어가면 금방 찾을 수 있는 위치입니다.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가능합니다. 포장도 키오스크 이용하는 시스템입니다~

 

 

 

밖에서는 직접 서서 먹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아무래도 시장 안이니까 여기저기서 조금씩 먹는 게 국룰이죠! 하지만 저희는 막걸리랑 같이 먹고 싶어서

방문했기에 내부에 들어가서 먹기로 했어요.

 

 

 

TV출연 맛집이기도 하고 여러 유튜버들이 방문한 곳이기도 해서

웨이팅은 기본이에요ㅠㅠ 오자마자 웨이팅을 걸어놓았습니다.

 

핸드폰번호랑 인원수를 입력하면 카톡으로 중간중간 대기 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입장안내가 카톡으로 오니 확인해서 입장해 주시면 돼요!

 

 

우이락에서는 고추튀김도 유명하지만 다양한 막걸리 종류를 판매하고 있어요!

BEST 7 막걸리는 해창 6도, 느린 마을, 호랑이생, 복순도가, 대대포, 송명섭, 해창 9도 막걸리입니다.

평소 막걸리를 많이 먹어보진 않았지만 같이 갔던 친구가 느린 마을 막걸리랑 해창 막걸리를 추천해 줬어요!

막걸리는 잘 모르지만 느린 마을 막걸리를 먹어보기로 했어요.

 

저희 앞에 10팀이 있어서 기본 30분은 넘게 걸릴 것 같아서

다른 곳 어디 없나 여기저기 시장 안을 둘러봤는데 사람이 너~ 무 많더라고요.

먹을게 참 많았지만 고추튀김을 위해서 참기로 하고 ㅎㅎ,,

 

45분? 정도 후에 들어갔습니다. 2명은 금방 자리가 나는 것 같은데

3명 이상이면 꽤 오래 기다려야 하는 것 같더라고요ㅠㅠ

 

 

내부사진

 

 

45분의 대기 끝에 들어왔는데 밖이랑 완전 다른 분위기!

여기라면 낮술도 가능하겠다^^라는 생각도 하고 막걸리 종류들을 보니 너무 배고픔 ㅠㅠ

 

메뉴판

 

 

 

자리를 안내받았고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할 수 있어요.

따로 찍지 못해서 메뉴판은 네이버 플레이스에 있는 것 가져왔습니다.

고추튀김이 메인이긴 하지만 막걸릿집답게 육전이랑 매콤한 쫄면도 있어요 ㅎㅎ

 


주문 LIST

A세트 (육전 + 쫄면 + 고추튀김 3개)

36,000원 

느린 마을 막걸리


 

 

저희는 3명이서 방문했기에 고추튀김 이외에 사이드를 하나 더 시켜야 하는데

육전이랑 쫄면 중에 고민하다가 그냥 다 먹자고 해서,, A세트에 막걸리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바로 나오는 고추튀김!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회전율은 빠른 편 인 것 같아요.

 

 

 

 

기본으로 나오는 메뉴는 떡볶이와 알새우칩입니다.

제가 제일 사랑하는 과자 알새우칩 ㅠㅠ 여기서 보니 반가운 마음이 ㅋㅋㅋㅋ 하지만 먹을 게 너무 많아서

많이 먹지는 않았습니다ㅎㅎ

 

 

막걸리잔인데 너무 귀여워서 찍어봤어요 ㅠㅠㅠ

물도 일반 생수가 아니라 보리차여서 좋았어요ㅎㅎ

 

 

 

드디어 등장한 고추튀김! 같이 주신 양념장이랑 같이 찍어먹어도 되고,

같이 주신 소스 2 가지는 마요소스예요! 사진으로도 느껴지는 바삭바삭함!

한 입 먹어보면 왜 웨이팅을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을 맛ㅎㅎ

 

 

고추튀김 나와서 사진 좀 찍고 있으니 이어서 부추쫄면이 나왔어요!

튀김만 먹으면 느끼할 수도 있으니 꼭 쫄면이랑 같이 드셔서 먹어보세요ㅠㅠ! 극락 그 자체,,

 

 

튀김의 바삭한 맛도 좋아하지만 튀김옷이 너무 두꺼우면 이상하게 거부감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얇은 튀김옷을 선호하는데 제가 좋아하는 딱 얇은 튀김옷을 가졌더라고요!

하지만 굉장히 바삭하고 속이 꽉 차있어서 양 적은 사람은 혼자 1개 먹어도 배부를 것 같아요ㅠㅠㅠ

그리고 식어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했어요! 물리기만 할 뿐 맛에는 전혀~ 다를 바가 없다는 거!

튀김은 느끼하기 마련인데 우이락 고추튀김은 살짝은 매콤한도 있어서

느끼하지 않아서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에요!

 

 

 

그리고 제가 제일 사랑하는 육전 ㅠㅠㅠ 양파와 양념장 소스 곁들인 양파절임

그리고 같이 주신 깻잎에 육전 싸서 먹으면

진.. 짜 술이 그냥 들어갑니다ㅠㅠㅠ

 

 

 

다 같이 한 컷 찍었는데 왜 이렇게 지저분해 보이는지,,

가면 갈수록 사진을 못 찍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뭘까요ㅠㅠ

여러분 부추쫄면 꼭 드셔야 해요! 느끼할 때 한 번씩 먹으면 느끼한 속을 싹 달래줍니다.

 

 

 

크림막걸리도 많이 먹는 것 같던데 친구들이 느린 마을을 극 선호하길래

처음으로 먹어봤는데 이거 너무 맛있더라고요...........

정말 부드러움 그 자체,, ★ 

 

 

 

짠 한번 해주고 귀여운 막걸리 잔도 한번 찍어주고!

신나는 토요일을 보냈죠:)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하면 스파클링 막걸리를 주시는데

이것도 추천! 2개밖에 먹진 못했지만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거부감 없는 막걸리들이었어요.

3명이서 막걸리 이렇게 딱 2잔만 먹고 나머지는 다 육전이랑 튀김으로 배 채움 ㅎㅎㅎㅎㅎㅎㅎ

 

 

 

부추쫄면인데 생각보다 부추가 얼마 올라가지 않아 조금 아쉬웠지만

안에 콩나물이랑 양배추가 있어서 아삭아삭 씹는 식감도 좋았어요.

 

 

쫄면에 육전 싸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ㅠㅠ

막걸리에 육전 없으면 섭섭합니다. 

 

고추튀김 오리지널로 먹었지만 먹물고추튀김도 있던데

다음에는 먹물로 도전해보고 싶어 져요! 육전, 쫄면 다 먹어봤지만 역시 시그니쳐 고추튀김이 가장 맛있었어요!

막걸리 종류가 다양해서 막걸리 러버라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망원시장에 맛집 많던데 다음에 와도 여기는 재방문 꼭 할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