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국내여행

속초여행 필수코스, 중앙시장 맛집 감나무집 감자옹심이

갬성미미 2023. 12. 31. 22:3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어느덧 2023년 마지막 날입니다.

이게 올 해의 마지막 포스팅이겠네요~ 쉬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하나라도 기록하고 싶어

시간을 내서 기록하는 포스팅이에요:)

 

오늘은 제가 지난 속초여행 때 갔던 감자옹심이 맛집을 가져왔어요.

속초하면 닭강정도 유명하지만 감자옹심이가 유명하다고해서

고민 고민해서 찾은 곳인데 너무 맛있게 먹고온 곳이에요.

 

원래도 옹심이를 좋아하지만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지만 이 집 옹심이를 먹은 이후로

아 다르다 라고 느꼈습니다! 자 가보실까요오

 

 

 


감나무집 감자옹심이

■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시장로 110-8

■ 영업시간 : 평일 10:00 ~ 18:20 / 일요일 10:00 ~ 14:30 (14:10 라스트오더)

(브레이크 타임 14:30 ~ 17:00, 18:00 라스트오더)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외관사진

 

제가 방문했던 날은 놀랍게도 평일이었어요. 평일이어도 사람이 이렇게 많은

감나무집 감자옹심이! 이 정도 웨이팅이면 정말 맛집 맞구나 싶었어요.

근데 사람들 이야기들어보면 대기줄 금방 빠진다고 해서 저희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기다리기로 했어요!

위치는 속초종합중앙시장 근처에 있어서 찾기는 쉬웠어요ㅎㅎ

 

 

기다리면서 찍은 여기저기 사진들.

피서 1번지 동해안 베스트 맛집으로도 뽑혔고, 다른 음식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할 만큼 인기 많은 곳이에요.

속초 오면 닭강정이 아니라 감자옹심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 ㅎㅎ 

 

 

감나무집은 브레이크타임이 있어요! 사전에 꼭 확인하고 가셔야 해요.

듣던 그대로 대기줄이 금방 빠져서 한 30분 대기 생각했지만 20분 정도밖에 안 걸렸던 것 같아요!

 

 

내부사진

 

관광객들로 꽉 찬 감나무집! 생각보다 혼자 오신 분들도 많았어요.

내부는 안쪽테이블까지 생각보다 크더라고요~ 

 

 

생방송 투데이, 무한지대큐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했다고 하니

더더욱 궁금해지는 감나무집 감자옹심이!

평소 감자를 좋아하는 저는 옹심이... 정말 사랑한다고요ㅠㅠㅠㅠ

 

메뉴판

 

 

메뉴는 감자옹심이 1인분 10,000원, 제가 갔던 2월에는 만원이었는데 현재는 12,000원이더라고요?ㅠㅠ

가격 2천 원이나 오름,,, 그리고 오징어순대도 추가되어 오징어순대 가격은 28,000원입니다.

 

감자옹심이는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하다고 해요.

 

 

역시 회전율이 빠른 곳은 이유가 있죠! 주문 후 10분도 안 걸려서 메뉴가 후다닥 준비되었어요.

기본 반찬으로는 깍두기와 열무김치.

열무김치 오랜만에 먹어봤는데 감자옹심이랑 이렇게 찰떡일 수가ㅠㅠ?

옆에 있는 것은 청양고추인데 저희는 따로 넣어먹진 않았어요!

 

 

역시 이런 곳에서는 깍두기를 빼고 먹을 순 없죠.

깍두기랑 감자옹심이의 조합이 아주,, 난리 납니다ㅠㅠㅠㅠ

 

 

감자옹심이 비주얼 난리 납니다. 실제로 보면 양이 정~말 많아요.

2명이라 2인분부터 주문가능해서 1개씩 시켰는데 만약 4명이서 왔으면 3개만 시켜도 될 것 같아요!

겉에 올라간 김가루, 그리고 고명까지 있어서 느낌이 제법 떡국? 같았어요.

 

 

 

안에 옹심이가 정~말 많았어요. 그리고 몰랐던 사실 한 가지!

칼국수 면이 들어있다는 것! 제법 걸쭉한 게 옹심이 떡국 먹는 느낌도 들지만

옹심이가 서울에서 먹는 옹심이가 아니에요!!

 

 

 

옹심이는 식감 자체가 정말 쫀-득 그 자체!

감자전이 생각날 정도로 감자의 맛이 많이 느껴졌고 쫀득한 식감을 원래 좋아하는 저에게는

완전 호! 였습니다. 열무김치에다가 올려먹으면 끝장 ㅠㅠ

국물자체도 고소하고 김치를 계속 부르는 맛이에요!

 

 

 

이렇게 둘이서 2인분을 깔끔하게 먹고 밑반찬까지 싹- 다 먹어버렸지요ㅎㅎ

속초여행 가시면 감나무집감자옹심이 꼭 드셔보세요. 지금처럼 추운 날 옹심이 한 그릇 드시면

추위가 싹 사라질 정도로 정말 추천합니다! 가까우면 가서 먹어볼 텐데 너무 멀어서 그날이 후로 못 간다는 ㅠㅠㅠ

 

속초에 다시 가게 된다면 꼭 다시 먹어보고 싶은 맛집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