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국내여행

전주 현지인 추천맛집 두거리우신탕 본점 해장으로 딱이야

갬성미미 2023. 11. 3. 10: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다녀온 전주에 있는 두거리 우신탕 후기를 준비했어요!

두거리우신탕은 인천, 화성, 오산, 평택 주로 남부 쪽에 모여있는 곳인데

전주에 있는 게 본점이더라고요~?! 

 

먹거리 하면 전주라 믿고 다녀가지만 그중에서도 찾고 찾다가

현지인들이 무조건 추천한다고 해서 전주여행 중 첫 번째 외식 메뉴로 정했습니다!

비주얼보니 해장으로 딱이던데 저희는 점심으로 결정했어요:)

위치는 전주 IC 빠져나가기 바로 전에 위치해 있어서 가는 길에 딱 점심 먹기 좋았습니다.

에코시티 지역에 있다고 해요~!

 


두거리우신탕 본점

■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1106

■ 영업시간 : 월 ~ 토 10:00 - 21:20

(라스트오더 20:2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외관사진

 

 

매장은 생각보다 꽤 넓었고 저희는 12시 점심시간에 맞춰서 도착해서 그런지

주차장에 사람이 꽉 차있었어요! 주차공간은 넉넉해서 불편함은 없었어요ㅎㅎ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육류/고기요리 부문 우수상을 받은

두거리우신탕 본점

 

 

 

나름 그래도 늦지는 않게 왔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웨이팅이 있었어요ㅠㅠ

평일날 갔는데도 이 정도 웨이팅이면,, 정말 현지인 맛집 인정이네요!

 

한 팀장 한 장씩 뽑아주시면 되고, 5인 이상인 경우에는 카운터에 미리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오자마자 기다리는ㅎㅎㅎㅎㅎㅎㅎㅎ 웨이팅 1번이네요. (괜찮아요 하하)

 

 

 

우거리 우신탕의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해요!

요즘 캠핑이나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때 조리만 해 먹으면 되니까 이렇게 포장해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내부사진

 

 

내부좌석은 사람들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역시 맛집은 맛집이죠?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근처 근무하시는 회사원들이 많이 오시는 것 같았어요!

나오는 속도가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아서 회전율은 좋았습니다!

 

 

 

뒤 쪽에는 1인 식사 테이블이라고 해서 혼자 오시는 혼밥족들을 위한 곳도 마련되어 있어요.

굳이 밖에서 먹지 않아도 혼밥 하시는 분들은 여기서 먹으면 편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메뉴판

 

 

우거리우신탕에서의 기본 메뉴는 우신탕이랑 우신전골!

가기 전에 많이 알아보고 갔었는데 대부분의 탕이랑 전골 중에 하나를 드시더라고요~

탕할까 전골 할까 하다가 전골도 맛있어 보였지만 저희는 우신탕이니까 우신탕을 먹자 해서

바로 우신탕 전골로 2개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옆 테이블을 보니 우신전골도 맛있어 보였어요ㅠㅠ 

완전 야채 가득 그 자체,, 

 

가격은 우신탕 12,000원, 우신전골(2인이상) 9,000원입니다.

 

 


주문 LIST

우신탕 (2EA)


 

 

 

주문을 하고 바로 기본 반찬들을 주셨습니다!

깍두기와 백김치, 오징어 젓갈, 그리고 깻잎을 주셨는데 깻잎 위에 있는 건 양파랑 간장으로 소스를 만드신 것 같았는데

어떻게 먹는지 직원분께 여쭤보니 우신탕 고기에다가 쌈 싸 먹으면 맛있다고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두거리 우신탕 각 12,000원

가격이 무색할 만큼 속재료가 푸짐하게 올라가 있었어요.

그리고 돌솥도 주시는데 이게,, 정말,,, 최고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자세한 맛 평가는 아래에)

 

 

 

디테일하게 보여드리고 싶어서 가까이서 찍어봤어요!

파, 버섯뿐만 아니라 대추, 목이버섯 등 몸에 좋은 야채들이 가득 들어가 있어서

보기만 해도 든든해지는 비주얼이에요!!

 

 

 

고기의 양도 엄청납니다. 고사리도 안에 같이 들어가 있는데

고기랑 야채랑 해서 먹어주면 이게 또 완전 신세계예요!!! ㅠㅠㅠㅠㅠㅠ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2인분 같은 1인분이에요.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니죠?

돌솥밥도 있잖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

 

 

 

저는 솥밥을 좋아해요ㅠㅠ 그래서 이런 곳에서는 꼭 남기지 않고 먹는 편!

우신탕으로도 배가 벌써 다 찼지만 한 입 먹어보는 이 잡곡밥 너무 맛있었어요.

역시 솥밥은 다르다고 또 한 번 느꼈던 ㅎㅎㅎ

 

 

직원분이 말씀해 주신 것처럼 깻잎에 고기 올리고 싸서 먹어봤더니

이건 천국?,, 부드러운 고기의 육즙이 깻잎의 향이랑 어우러져서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에요!

취향에 따라 백김치도 같이 싸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크으 누룽지 이거 이거 정말.. ㅠㅠㅠㅠㅠㅠㅠ 말로 표현 못해..

우신탕 + 솥밥으로도 게임 끝났지만 이거 안 먹어주면 섭섭할 것 같아서

오징어 젓갈 반찬이랑 해서 같이 먹어줍니다(배 터져요ㅠㅠ)

 

 

얼마나 맛있게 먹었는지 사진에서 느껴지시나요?

남편이랑 정말 클리어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신탕에 있는 고기들도 너무 부드러웠고 잡곡밥과의 조합도 최고..

전주여행에서의 첫 끼였는데 만족스럽게 먹고 갔던 좋은 기억이 있네요^^

현지인 맛집으로 추천할만한 장소였어요. 재 방문의사 있어요!!!!

기회가 된다면 꼭 드셔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