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맛집

홍대 연남동 안주맛집 이자카야 단단 2명이서 안주 4개 시킨후기

갬성미미 2023. 8. 26. 22: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매주 한 번씩은 꼭 포스팅하려고 나름 열심히 노력하는데

하루하루가 왜 이렇게 빠르게 가는지ㅎㅎㅎㅎㅎ

 

오늘은 연남동에 있는 가성비 있는 이자카야 알려드리려고 해요!

 


단단

■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 266-5
■ 영업시간 : 17:00 ~ 0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저는 단단을 2차로 가게 되었어요! 1차에서 술을 어느 정도 먹었어서

간단하게 먹고 싶어서 이자카야를 찾았는데 연남동 많고 많은 곳 갔는데 다 만석이고

웨이팅도 길어서 그나마 웨이팅 짧은 곳 대기 걸어놓고 돌아다니다가 들어가게 된 곳이에요.

 

외관은 찍지 못했지만 1층에 있었고 내부가 작아서 사람이 빠질까 했는데

그래도 운 좋게 자리가 금방 나서 오래 기다리진 않았습니다ㅎㅎ

 

 

내부사진

 

내부는 아늑한 분위기, 이자카야 그 잡채 ㅎㅎㅎㅎ

테이블 4-5개 정도에 바석도 있었어요. 바 테이블도 아늑하고 분위기 있어서 괜찮더라고요?

커플끼리 오기도 괜찮은 장소 같아요~

 

 

메뉴판

 

메뉴판은 테이블 옆에 붙여져 있어서 쉽게 볼 수 있어요.

이자카야답게 맥주, 소주뿐만 아니라 칵테일, 사케도 같이 팔더라고요~

사시미, 튀김 같은 간단한 안주도 있고 이자카야 평균적인 가격대보다는 조금 더 저렴한 것 같았어요!

좋았던 것은 사이드로 시킬 수 있는 안주들이 많았다는 점이에요ㅎㅎ

배불러서 많이 먹기는 싫고 그냥저냥 간단한 거 먹고 싶을 때는 사이드 안주 필수잖아용?_?

 


주문 LIST

광어사시미

가지튀김

닭목살구이

명란오믈렛


 

네,, 저희 두명이서 방문했는데요..

네 그렇게 됐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

 

 

주말(금, 토, 일)에는 2시간 30분으로 이용시간 제한하고 있다고 합니다.

웨이팅 많아도 일정시간되면 쑥 빠지는 이유가 여기 있었네요!

 

 

 

주문한 광어사시미가 나왔어요. 근데 너무 얇은 거 있죠.......

원래 회는 두툼하게 먹는 거 좋아하는데 아무래도 가격대가 2만 원이니까 그런 거라고 생각..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가 작년이었는데 작년에는 20,000원이었는데 현재는 가격이 올랐는지 22,000원이네요?_?

 

받았을 때 얇아서 조금 놀래긴 했지만

그래도 가볍게 먹고 싶어서 방문한 거니까 열심히 먹어봅니다 ㅎㅎ

 

 

같이 주신 무순도 같이해서 먹어봅니다.

회는 얇아도 맛은 괜찮았어요! 다만, 씹는 식감이 조금 아쉬웠네요 ㅠㅠㅠ

 

 

술이랑 같이 먹다 보니 하나둘씩 회가 사라져서 두 번째 안주를 주문하기로 결정!

무엇을 주문할까 하다가 가지튀김을 주문했어요.

튀김 안주 중에서 가격대도 저렴하고 평소 가지튀김 짱 좋아함!

 

 

가지튀김 가격은 5,000원인데 현재는 6,000원으로 천 원이 올랐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래도 이 가격대에 이 안 주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사이드 안주느낌으로 주문한 거라 크게 기대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너무 맛있었다는! 하지만 튀김옷이 있을 줄 알았는데 튀김옷은 없어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평소 가지 안 좋아하는 분들, 바삭한 튀김옷 좋아하시는 분들은 비추!

오히려 저는 그냥 물컹한 가지도 좋아해서 좋았어요~

 

 

가지튀김은 역시 사이드였다...... 세 번째 안주 닭목살 구이.............

가격은 그 당시 9,000원이고 현재는 11,000원이에요.

 

 

급하게 찍고 먹느라 바빠서 초점이 없어졌네요,, 죄송합니다.(하하)

저는 안주 중 이게 가장 맛있었어요! 고독 고독한 식감에 적절한 단짠!

고추냉이도 주셨는데 고추냉이랑도 잘 어울렸어요~

 

 

마지막 안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란오믈렛이에요.

가격은 9,000원, 현재는 12,000원으로 가격이 올랐습니다. 가격이 3,000원이나 올랐네요ㅠㅠ

단단에서는 명란오믈렛을 가장 많이 주문하시더라고요. 대표메뉴인 것 같았어요.

배불렀지만....... 너무 배불렀지만 그냥 먹고 싶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커서 놀랬어요 이렇게 클 줄 몰랐는데.. 결국 다 못 먹고 남기고 왔지 뭐예요 힁

 

하지만 오믈렛 너무 부드러워서 술술 넘어갔어요ㅠㅠ

왜 주문하는지 알 것 같았어요. 입에 넣자마자 부드러워서 사라지는 마법, , ★

 

안주 종류도 많고 하나하나 정갈하니 고급스러운 곳인 것 같아요.

취해서 정갈하고 예쁘게 찍은 사진이 없어서 아쉽긴하지만 가성비 괜찮은 곳!!!

시메사바랑 광어 들기름무침도 유명하던데 다음에는 꼭 먹어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