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카페

파주카페 겉바속촉 핫한 디저트 개성주악 맛집 연리희재 방문(+단호박카스테라 인절미 포장)

갬성미미 2023. 5. 28. 14:3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

요즘 인스타 SNS에서 핫한 K디저트 개성주악 들어보셨나요?

파주에 거주하고 있는데 파주에도 개성주악을 파는 카페가 있다고 해서 눈여겨보고 있다가

드디어 어제 다녀왔습니다!

 

개성주악은 한식 디저트로도 불리는데 택배로도 받을 수 있는 곳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직접 가서 먹는 게 가장 좋죠!

자 가보실까요오

 

 


연리희재

■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장릉로51번길 48-21 1층 연리희재

■ 영업시간 : 화 ~ 일 11:00 ~ 19:30 , 라스트오더 19: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주차 공간 있음


 

외관사진

 

인스타 감성으로도 유명한 파주 카페라 외관이 예뻐요.

날 좋은 날이면 밖에도 사람이 많을 것 같아요~

 

저는 비 오는 날 방문했는데 비가 와서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들어가자마자 대기가 있었어요ㅠㅠㅠ

제 앞에 3팀이 더 있었고 안에는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좁아서 외부에서 기다려야 했습니다ㅜㅜ

다행히 친절하게 웨이팅 안내해 주셨고 핸드폰번호를 남기면 어플로 안내해 주는 시스템이라

차에서 조용히 순번이 오기만을 기다렸습니다ㅜㅜㅜㅜ

역시 SNS 핫한 카페 연리희재 맞긴 맞나 봐요?

 

 

인스타 사진을 보면 야외 원두막? 같은 곳에서 사진 많이 찍던데

저희는 비가 와서 과감하게 패스했어요ㅎㅎ

 

한 20분을 기다렸나? 점심시간이 살짝 지나는 시간이라 그래도 생각보다 많이 기다리진 않았어요.

카카오톡으로 입장안내를 받고 바로 고고!

 

내부사진

 

들어가자마자 감성 느낌이 가득한 우드톤의 인테리어와

통창으로 되어있는 뷰가 마음에 들었어요. 비가 와도 예쁘겠다는 생각으로 방문했는데

역시 저만 생각한 게 아니었어요 ㅎㅎ 사람이 많았습니다.

 

 

호텔에 온 듯한 개수대.

 

 

공간을 살펴보다 보니 감성 가득한 곳이 너무 많아서 사진 찍기 바빴다는ㅎㅎ

인스타 핫플 카페로 불릴만한 것 같아요!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에 주문받는 곳이 있어요. 가시면 바로 주문을 해야 하는데

저는 개성주악 처음 먹어봐서 뭘 먹을까 고민 많았어요.

처음 가시는 분들은 미리 사전에 공부하시고 계산대 앞에 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ㅎㅎㅎㅎㅎㅎㅎ

 

 

 

이게 바로 개성주악이라는 핫한 전통한식 디저트예요.

개성주악은 찹쌀가루에 막걸리를 넣고 반죽하여 기름에 지져 낸 떡에 즙청을 입혀 만든 음식으로

주로 연회나 잔치에서 먹는 귀한 간식이라고 합니다.

 

요즘 약과가 다시 붐인데 약과보다 더 쫀득하고 바삭하다고 해요!

 

 

 

개성주악 2,500원 / 사과 콩포트 2,600원 / 생크림 3,200원 / 치즈곶감 3,600원

누텔라 3,000원 / 호두정과 3,000원 / 만다리오렌지 3,500원 / 도라지정과 3,800원

단호박 카스테라 인절미 6,200원

이것도 인기가 많던데 인절미를 좋아하는 저는 이것도 먹어보고 싶었다고요ㅠㅠㅠ

 

 

인절미랑 찰떡파이.... 먹고 싶었지만 오늘은 개성주악 먹으러 왔으니 참는다.

 

 

계산대 옆 쪽으로 메뉴판도 있고요. 여기서 가격 확인 가능합니다.

 

 

실물 보자마자 난리 남........ 약과 디저트의 느낌이긴 한데

약간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었고 위에 올려져 있는 토핑에 따라 가격도 다릅니다.

여러 가지 맛이 있지만 가장 무난한 것을 좋아하는 오빠는 일반 개성주악, 저는 사과 콩포트를 먹어보기로 했어요!

 

 

고급 K디저트라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파주에서 개성주악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니, 나중에는 저희도 하나 포장해 왔네요.

포장은 4구와 8구 가능합니다.

 

 

메뉴판

 

아메리카노 가격은 핫/아이스 동일하게 5,000원이며

바닐라 라떼 6,000원입니다.

에이드랑 다른 차 들도 있지만 가격이 좀 잇는 편이었어요. 아무래도 디저트맛집이다 보니 그런 것 같아요.

 

 


주문 LIST

아이스 아메리카노

크림라떼

개성주악

사과 콩포트


 

항상 가장 기본이 맛있다는 거 알고 있지만 괜히 도전하고 싶은 

이 욕심쟁이 심보 ㅎㅎㅎㅎ 하나씩 해서 오빠랑 나눠먹는 걸로!

 

 

비가 오는 날 딱이었던 연리희재ㅠㅠ 사람 많은 이유를 알았어요!

아메리카노에 딱 맞는 전통 디저트 개성주악은

커피와 함께 4등분해서 나눠먹는다고 하던데 저도 한번 ㅎㅎㅎㅎ

 

 

일단 너무 귀엽지 않나요? 실제로 보면 주먹보다 작아요ㅋㅋㅋㅋㅋ

정말 고급 디저트 먹는 느낌 제대로,,,ㅎ,,

왼쪽이 일반 개성주악이고 오른쪽이 사과 콩포트예요.

 

 

찹쌀가루에 막걸리 넣고 반죽했다고 해요.

 

 

사등분해서 하나씩 맛보는데 정말 이렇게 맛있을 수가..

쫀득한 식감에 겉바 속촉 제대로! 찹쌀 도넛 + 약과 섞어 놓은 느낌이었어요.

씹자마자 느껴지는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이 완전 제 스타일 ㅠㅠㅠㅠㅠㅠㅠ

요즘 스콘에 빠져있었는데 노선 바꿀 예정ㅋㅋㅋㅋㅋㅋ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개성주악 ㅠㅠㅠㅠㅠ 그렇게 핫한 이유가 있네요.

파주 핫플 디저트카페 연리희재 정말 추천합니다.

아메리카노와 크림라테는 쏘쏘 했어요~

 

 

결국 개성주악 4구짜리 포장해 오고 먹고 싶었던 단호박 카스텔라 인절미 포장해 왔어요!!

매장에서 먹으면 6,200원인데 포장용은 200g 10,000원이더라고요.

조금 더 양이 많고 가격이 조금 더 있는 것 같았어요~

 

 

둘 다 냉동보관 후 자연해동 시켜서 먹으면 된다고 해서 

오자마자 얼려놓고 먹을 때 해동해서 먹었어요.

 

 

한 30분 정도 자연해동 시켰었는데 딱딱해서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더 돌렸던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커피랑 같이해서 먹으니까 순삭ㅋㅋㅋㅋㅋㅋㅋ

 

비싼 디저트라 아껴먹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