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맛집

망원동 제철 대방어로 유명한 곳 본전횟집

갬성미미 2023. 5. 14. 20:3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오늘은 서울 마포 망원동 쪽에 있는 횟집

방어맛집으로 유명한 본전 횟집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웨이팅은 필수라는 친구의 말에 오픈런을 하기 위해 5시에 달려갔습니다!

 

 


본전횟집

■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 68

■ 전화번호 : 02-333-5266

■ 영업시간 : 17:00 ~ (추정)


 

외관사진

 

망원역에서 도보로 10분이내에 있는 본전횟집이에요.

웨이팅은 무조건이라는 포스팅을 많이 봐서 저희는 오픈런을 하기로 하고 5시에 갔어요!

딱 맞춰가지는 못했고 5시 10분 쯤 방문했는데 이미 세 테이블 정도가 있더라고요~

사람이 있으면 오픈시간이 당겨지는 듯했어요!

 

 

 

내부사진

 

좌식과 테이블석이 나눠져 있었고 테이블석은 테이블 간의 간격이 좁은 편이었습니다.

저희는 겨울에 방어 먹으러 방문했는데 문 앞쪽은 추울 것 같아서 안쪽 좌식으로 앉았습니다.

 

 

메뉴판

 

저는 겨울에 방문했는데 겨울에는 방어철이잖아요~?

계절메뉴라 그런지 대 방어로 많이 드시는 듯했고 1.2.3번이 있는데 양의 차이가 아니라 부위에 차이라고 하더라고요.

1번 68,000원, 2번 78,000원, 3번 98,000원입니다.

저희는 회알못이라 부위가 달라도 맛의 차이를 그렇게 모를 듯하여 1번 68,000원으로 주문했습니다.

그 이외에도 광어, 우럭, 도다리, 모둠해물도 있더라고요~

 

 

워낙 유명한 횟집이라 연예인들도 많이 다녀가신 것 같았습니다.

자세히 보진 못했지만 이걸로도 느껴지는 맛집포스!!!

 

 

처음에는 몰랐는데 내부 여기저기 둘러보니 KBS 1박 2일에도 나온 곳이었어요.

역시, 이런 곳은 웨이팅이 없을 수가 없겠죠?

 

 

주문을 하고 한참 뒤에야 스끼다시가 나왔습니다. 

사람들도 많이 기다리시는 것 같았는데 나오는 속도가 빠르진 않았다는 게 조금 아쉬웠어요ㅠㅠ

하지만 기본으로 나오는 스끼다시는 푸짐했어요!

계란찜, 부추전, 새우튀김, 콘치즈!

 

 

계란찜도 맛있었지만 부추전? 이게 맛있었어요!

기름진 맛 ㅎㅎ 누구나 알고 있는 맛이지만 왜 이렇게 맛있는지ㅎㅎ

 

 

드디어 방어회가 나왔습니다. 정말 푸짐한 방어회~

나오는데 시간은 좀 걸렸지만 퀄리티 보고 ,, 아 ㅎㅎ 역시 맛집.. 이러고 바로 먹어봤습니다!

 

 

쌈을 싸서 먹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깻잎이랑도 먹고 백김치랑도 많이 먹었어요.

김이랑 무순도 주셔서 여러 가지로 쌈 싸 먹는 재미가 가득!

 

 

방어 빛깔 보이시나요? 엄청난 ㅎㅎㅎㅎㅎ

회는 얇은 거보다 두툼한 거 좋아하는데 정말 두툼하게 잘라주셔서 한입 싹 먹으면 순삭..이예요..ㅠㅠㅠㅠ

 

 

김이랑도 먹고, 깻잎이랑도 먹고 한입 가득 싸서 쓰윽 싸 먹습니다.

 

 

김+백김치+방어 1점+무순 

이 조합도 굿이죠! 너무 맛있다는 ㅠㅠㅠㅠ 그리고 점점 사라져 가는 방어들

저희는 3명이서 먹었는데 2명이서 먹기에는 너무 많고 3명이서 먹기에는 딱 적당한 것 같았어요.

스끼다끼도 다양하게 나오니까 이렇게 먹으니 배부르더라고요?

 

매운탕도 먹을까 하다가 배불러서 매운탕은 스킵하고 방어만 먹었는데

역시나 맛있었어요! 망원이나 홍대입구에서 횟집 찾는다면 무조건 여기 가려고요!

단, 웨이팅이 있으니 이 점은 미리 생각하고 일찍 방문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