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생활정보

서울 영등포 8체질 검사 구궁당한의원(금음체질/토양체질 정보)

갬성미미 2022. 2. 23. 00:4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얼마전에 8체질 검사를 받고왔는데요!

처음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간단하게 8체질의 의미와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8체질이란?

8체질 의학(팔체질의학, 八體質醫學, Eight-Constitution Medicine)은 사람의 체질을

오장육부의 강약배열에 따라 목양(陽陽), 목음(木陰), 수양(水陽),

수음(水陰), 토양(土陽), 토음(土陰), 금양(金陽), 금음(金陰)의 8가지로 구분하는 체질의학론

 

 

 

8체질 자가진단 하는 법

 

8체질자가진단 (aiselftest.com)

 

8체질자가진단

8체질자가진단 자신의 8체질의 생리와 병리를 이해하여 질병예방,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8체질 판별 테스트를 온라인에서 제공한다. 그 종류에는 목양, 목음, 토양, 토음,금양, 금음,수

aiselftest.com

 

자가진단은 전문가의 진단을 받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만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자가진단하지 않았고 한의원에 직접 방문해서 진단 받았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한의원은 영등포구청역 바로 앞에 위치한 구궁당 한의원이에요!

많이 알아봤는데 다 너무 멀고 여기가 가장 가깝더라구요. 위치상도 방문하기 편해서 여기로 방문했어요.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142-1

■ 전화번호 : 02-2636-1359

■ 영업시간 : 평일 09:00 - 19:00
(점심시간 13:00 - 14:00)

토요일 09:00 ~ 16:30

*일요일 휴무

 

 

 

한의원 내부는 꽤 넓고 깨끗했어요. 3번 정도 방문하면 체질 나온다고 하던데 갈 때마다 사람이 많더라구요~

직원들도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3번 방문할 때마다 본인의 컨디션에 따라 침을 놔주시는데 옷 불편하시면 화장실 내에 탈의실이 있습니다.

여기서 갈아입으시면 돼요. 옷 상태도 깨끗했어요!!

 

 

진단 받기전에 설문지를 주시는데 내 평소 몸상태에 따른 설문지에요.

저는 평소에 어떤 음식이든 거의 다 잘먹어서 안 맞는 음식 적기가 조금 어려웠어요ㅠㅠ

 

 

저는 주에 한번씩 한의원에 방문했어요! 2일에 한번씩 오는 사람도 있고 3일에 한번씩 오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저희는 주말 밖에 시간이 안되서 주에 한번씩 방문했어요.

3번 방문할 동안 침 맞고 몸 상태 체크하며 진료받고 마지막 날에 체질 결과가 나와요!

 

 

저는 금음체질, 같이했던 남자친구는 토양체질이 나왔어요!

 

 

금음체질 첫 번째는 육식을 끊어야된다고해요.......... 고기는 다 안좋데요ㅠㅠ

뿌리채소도 거의 안좋고 유제품도 안좋고 제가 매일 먹는 사과도 안된다고 합니다.

정말 먹을게 없는 체질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익한건 모든 푸른채소.... 오이.. 그냥 뭐 스님들이 먹는 밥 먹어야한데요.

 

다행인건 흰살생선과 새우 갑각류, 쭈꾸미 같은건 좋다고했어요! 

유익한거보니 거의 먹을게 과일밖에 없네요. 

커피X, 국화차X, 율무차X, 대추차X 차 종류도 좋아하는데 안되는게 참 많아요...

 

익힌 마늘과 설탕도 안된다고해서 도대체 뭘 먹어야하나 멘붕ㅎㅎ

 

 

남자친구는 토양체질이 나왔는데 저와는 반대로 거의 다 잘 맞는 체질이에요ㅠㅠ (너무부럽,,,)

닭고기, 개고기는 안되고 밀가루, 보리, 쌀, 소고기, 채소, 바다생선 가능하고 

과일도 배, 수박, 메론, 딸기, 바나나 등 먹을게 꽤 많더라구요~

 

이렇게 저희 둘은 또 반대임을 또 한번 알게되고ㅎㅎㅎㅎㅎㅎ,,

이번년도부터 건강 챙겨보려고 했던 8체질검사인데 검사를 받고나서 생각해보니, 항상 고기 먹은 다음 날 얼굴에 뾰루지가 올라오더라구요.

 

그때는 그냥 넘겼었는데 이게 정말 나에게 안 맞구나 느꼈고

식단관리 한 이후부터 푸른 야채 많이 먹는편인데 속이 편하다고 생각했는데 이게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

 

한번 쯤 진단해두면 식단 관리할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