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생활정보

부천 코로나19 자가격리 기록(+구호물품, 자가진단하기, 자가격리 해제일)

갬성미미 2022. 1. 31. 22: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요즘 코로나 너무 심해지고 있고 주변에서도 확진자가 나오고 있었는데,,

저도 자가격리에 들어가게 되었어요ㅠㅠㅠ 남의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제 동생이 양성판정이 났고 저희 가족은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

 

증상발생기록

1/25 화요일

인후통 증상 발생

 

1/26 수요일

몸이 뜨겁고 발열 증상

 

1/27 목요일

자가진단키트 양성

 

1/28 금요일

PCR 검사 진행(가족 4명)

 

1/29 토요일 

PCR 검사 결과(동생 양성, 동생 제외 음성) 

 

 

대략적인 진행사항은 이렇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저번주 토요일부터 온 가족이 자가격리에 들어갔어요.

저희집은 화장실이 1개라 더 위험할 것 같아서 소독에 많이 신경쓰고 있어요ㅠㅠ

 

 

격리 해제전 PCR검사일

 

2/4 금요일

전 가족 PCR검사 진행

- 모두 음성이면 다음날 5일 자정부터 일상 생활 가능

(엄마 제외)

 

1/11 금요일

전 가족 PCR검사 진행

- 모두 음성이면 4명 모두 격리해제

BUT, 가족 중 추가 확진을 받게되면 추가 격리

 

 

일단 저희 가족은 7일 자가격리인데, 엄마가 백신 접종하고 90일이 지나서 미접종자로 분류되어 14일동안 격리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미리 3차를 접종했어야했는데... 여러분도 꼭 기한 전에 미리 접종하시길 바래요ㅠㅠㅠㅠ

총 격리기간은 결국 2주정도에요ㅠㅠㅠㅠ

주변 지인분들도 가족들 릴레이감염이 많다고해서 하루 하루 증상 나올까봐 무섭네요. 무증상도 많아서 검사 해보기 전까지는 마음을 못놓겠어요. 

 

 

자가격리 D+1 확진 당일
위생키트 수령

양성 뜨고 바로 보건소에서 연락이 올 줄 알았는데 워낙 확진자가 많다보니까 연락이 바로는 오지 않고 그 날 오후에 왔습니다.

 

 

바쁘신지 배달만 해주고 후다닥 가셨어요. 바빠보이시던데 확진자가 많아져서 그런가봐요,,

 

 

다른 후기들을 보니까 쇼핑백에 넣어주고가시던데 부천시는 박스에 왔어요.

사진 찍은 구성품 이외에 파란색 보호복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근데 동생은 입지 않았죠ㅎㅎㅎㅎㅎ

 

 

다음날 받은 위생키트에요! 구성품은 약, 산소포화도 측정기, 온도계, 손소독제, 세척용 소독제

작은 상자인데 꽤 많이 들어가있어요~

 

 

KF94 마스크랑, 자가검사키트도 있어요. 자가검사키트 요즘 구하기 어렵던데 이렇게 보내주니까 좋네요!

 

 

자가격리 D+2
격리통지서
구호물품 도착

 

저희 가족은 총 4명이라 구호물품 언제오나 기다렸는데 그 다음날 오후에 도착했어요!

이 날은 담당공무원분이 배정되었고 자가격리 안내사항을 들었는데 꽤나 할게 많더라구요ㅠㅠ?

 

우선 격리통지서가 문자로 발송이 됐고, 격리 기간이랑 격리 해제일이 나와있었어요.

 

 

 

그 다음 하루에 2번, 오전 10시랑 저녁 8시에 자가진단을 해야해요.

따로 자가격리자 안전보호라는 어플을 설치해야하고 담당 공무원 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하루 두번 열을체크하고 증상을 어플로 보내면 끝! 

그리고 오후 3시에는 담당 공무원에게 건강한지 증상이 있는지 문자로 보내줘야 합니다.

담당 공무원분이 친절하셔서 최대한 손이 가지 않게 열심히 하고 있어요ㅎㅎ

 

 

자가격리 2일 째 되는 오후 구호물품이 도착했어요!

처음에는 구호물품 1개만 왔다가 우리 가족은 4명인데 왜 1개만 왔지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오후에 보니까 박스가 3개나 더 왔더라구요ㅋㅋㅋㅋ 총 4개.. 정리하는데도 힘들었습니다(ㅎㅎ)

 

 

생활수칙 안내문이랑 꼼꼼하게 읽어봐야할 각종 서류가 모인 서류봉투가 있고,

 

 

안에 구성물은 거의 동일했고 하나가 없으면 다른 물품들이 조금 더 많고 이런 식?

아무래도 사람이 포장하다보니까 그런거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이런거 테트리스 하는거 힘드실텐데ㅜㅜ

동생은 저번에도 한번 동생이 밀첩접촉자로 분류되어서 격리했던 적 있는데 그때랑 비교해보면 별 다른 구성품의 차이는 없었어요~ 

 

 

총 구성품은 밥 16개, 육개장 2BOX, 김, 물 2개, 카레 2개, 짜장 2개, 반찬 3개, 볶음김치2개, 참치 3개, 장조림 2개

그리고 자주 사용할 손소독제랑 소독스프레이, 마스크, 체온계, 쓰레기봉투까지! 꽤 많네요ㅋㅋㅋㅋㅋ

이게 1인 구호물품이에요! 

 

 

쓰레기봉투랑 음식물쓰레기봉투도 있어요!

 

 

햇반일 줄 알았는데 이건 뭔가 봤더니 CJ에서 새로나온 크레잇이라는 즉석밥인가봐요. 

저는 비빔밥으로 먹어서 잘 모르겠는데 다음에는 쌀만 단독으로 한번 먹고 비교 해봐야겠어요- 

 

 

짜장이랑 카레, 저번에도 받은 것 같은데 겨우 다 먹었는데 또 받았네요! 열심히 먹어야겠어요ㅋㅋㅋㅋㅋ

 

 

저번에 받은 반찬보다 훨씬 맛있어 보여요! 이미 하나 먹었는데 꽤나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딱 1인분 용량이에요.

 

 

참치 4캔이랑 볶음김치 2캔, 장조림2캔! 참치 4캔 너무 좋은데요?ㅋㅋㅋㅋㅋ 참치 유통기한 보니까 넉넉:)

 

 

항공샷도 찍어봤어요! 그나저나 저희 가족은 금요일에 PCR 재 검사를 하고 한명이라도 양성이 뜨면,, 자가격리 기간이 늘어나는데.. 너무 걱정이네요. 무증상 감염도 많다고해서 더욱 걱정입니다ㅠㅠㅠㅠㅠㅠ

 

뭔가 집에만 있어서 그런지 기분탓인지 목 아픈 것 같고ㅠㅠ 그러네요.

하루 하루 증상발견 없이 해제날 까지 무사히 갔으면 좋겠어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저는 이번 연휴는 집콕만 하고 있네요 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