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생활정보

코로나19 자가격리 해제 전 PCR검사하기(+부천 소사보건소 신속항원검사)

갬성미미 2022. 2. 6. 22: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자가격리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드디어 7일간의 자가격리 기간이 끝났습니다!!!! 다행히 저희 가족 모두 음성이 나와서 자가격리가 해제되었어요!

하지만 엄마는 미 접종자로 분류되어.. 다음 주 까지 자가격리 7일 더 해야하지만 일단 저는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해서 토요일부터 다시 자유를 찾았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가격리 해제 전 PCR 검사를 받았었는데 이번에 새로 도입된 신속항원검사에 대한 정보도 같이 드릴게요:)

 

 

 

신속항원검사란?

- 선별진료소에서 지급한 자가검사키트를 이용하여,
검사 대상자가 직접 채취한 비강도말물(콧구멍 안쪽 면봉 채취)로
현장에서 직접 결과를 확인하는 검사 방법



부천 신속항원검사 시행일(2/3~)

소사보건소, 오정보건소, 부천체육관 임시선별검사소
*PCR검사 우선순위 대상자만 증빙자료 구비후 PCR 검사 가능

 

 

 

자가격리 D-1

가까운 선별검사소 방문해서 PCR검사하라고 카톡이 왔어요. 문진표 작성 후 선별진료소 가라고했는데 문진표를 분명 열심히 작성했는데도 소사보건소에서는 제 정보가 없는지 저는 현장 가서 또 다시 입력했습니다ㅠㅠ

 

300x250

 

신속항원검사가 시행한지 얼마되지 않는 시점에 방문해서 보건소 내부는 많이 분주했어요.

주차 자리도 많이 없어서 겨우 주차하고 PCR검사하러 고고!

 

 

신속항원검사 시행일 이후에 처음 방문해봤는데 구역별로 공간이 나뉘어져있었어요!

자가검사 접수하는 곳부터, 검사하는 곳, 결과대기 장소, 결과확인 하고 음성확인서 발급하는 곳도 있어요.

*접수시 신분증 지참 필수!

 

 

접수 후 자가키트를 받고 바로 현장에서 바로 검사하시면되고, 혹시라도 현장에서 자가진단이 힘들다면 키트만 가져가서 집에서 확인하셔도 됩니다.

 

15분 정도 대기하면 결과가 나오는데 음성의 경우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양성이면 PCR검사를 한번 더 받아야합니다ㅠㅠ  (코를 두번 찔러야하는...)

 

 

 

PCR검사 우선순위 대상

 

PCR검사 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고령자, 역학적 연관자, 선제검사, 신속항원검사 양성자, 유증상자만 검사를 받을 수 있어요!이 외에 대상자들은 모두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 합니다.관련 증빙자료도 있어야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행인게 신속항원검사만 줄이 길고 PCR검사는 줄이 길지 않아서 바로 받을 수 있었어요.

신속항원검사 후 양성이 뜬 사람도 현장에서 꽤 많이 계시더라구요ㅠㅠ 정말 코로나....

 

 

하늘은 왜 이렇게 맑은지................. 

 

 

검사 결과는 9시~12시 사이에 발송된다고해요. 

그리고 드디어! 다음날 받은 문자~

 

 

다행히 음성!!! 해제가 되었어요. 확진자인 동생도 해제가 되었지만 따로 PCR검사는 진행하지 않았어요.

진행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확진이 되면 몸 안에 바이러스가 남아있어서 1달정도는 계속 양성으로 뜬다고해요. 완벽하게 음성으로 뜨기까지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어떻게 자가격리가 해제될 수 있는지 보건소에 물어보니,

7일이 경과하면 전파력이 떨어진다고해요.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하네요.

그래도 저희집은 여전히 마스크를 쓰고 있어요,, 다음주 금요일에 또 다시 PCR검사를 하게될텐데 그 때도 아무 이상 없이 음성 받았으면 좋겠네요.. 코로나 얼른 가라고오ㅠㅠㅠㅠㅠ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