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생활정보

GS편의점 반값 택배 이용방법 및 접수, 택배보내기까지 정리(+ 신규가입 쿠폰사용)

갬성미미 2022. 3. 26. 15:5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요즘 당근 마켓 거래 많이 하시죠? 

저 역시도 당근마켓 거래하다가 GS반값 택배에 대해 많이 들어는 봤는데 이용하지는 못했거든요~

 

처음으로 반값택배를 이용해봤는데 가격 면에서도 그렇고 편리한 점이 많아서

오늘은 GS편의점 반값택배 예약방법, 접수(보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반값 택배란? 

 

반값 택배는 일반 택배에 반값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GS편의점을 통해 접수를 하고

수령인이 찾을 때도 지점을 선택하여 찾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공휴일에도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급한일이 있을 때 이용하시면 편리할 것 같아요!

 

 

반값 택배 가격

반값 택배답게 일반 택배의 반값의 가격이에요.

~ 500g 1,600원

~ 1kg 1,800원

~10kg 2,100원

배송기간은 수거 후 3일 이내라고 되어있습니다.

 

 

접수 마감시각은 오전 9시, 중량 10kg 이하의 물품, 물품가액 50만 원 이하의 상품만 접수 가능합니다.

요즘 GS편의점은 동네마다 많아서 접수하고 수령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아요~

 

 

반값 택배 접수하기

편의점에서 바로 접수도 가능하지만 미리 앱이나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고 가시면 편리해요.

저는 APP을 따로 깔지는 않았고 GS편의점 반값택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접수했어요.

 

1. GS post box 홈페이지 - 반값 택배 예약접속

** 할인쿠폰 받는방법 바로 회원가입!!!!! **

그냥 하는 것보다 한번이라도 이용하시려면 회원가입하시면 신규가입 500원 쿠폰을 줍니다!

 

번거롭더라도 사전에 회원가입하시고 접수하시기 추천드려요!

 

 

2. 유의사항 인지 후 물품 정보 및 받는 분 정보 입력

품목은 선택지가 있어서 맞춰서 선택하시면 되고, 저는 의류를 보냈기 때문에 의류를 선택했어요.

받는 분 정보는 상세 주소 없이 이름이랑 연락처, 수령할 GS편의점 지점명만 알면 돼요.

이 점이 참 편리하더라고요~ 힘들게 안 찾아도 됩니다ㅠㅠ

 

 

3. 접수 불가 품목 확인하고 우려 상품이 없다고 확인하면 예약 접수 끝!

마지막 완료되었다는 화면은 캡처하지 못했지만 방법은 간편해서 누구나 따라 하실 수 있어요:-)

 

 

반값 택배 보내기

 

가까운 GS편의점에 가셔서 바로 택배 접수 가능해요!

비회원 접수, 회원 접수, 쇼핑몰 거래, 반값 택배 4가지 카테고리가 있는데 저는 반값택배로 예약했으니

반값택배 버튼 눌러줍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비회원 하셨으면 예약번호, 회원으로 접수하셨으면 본인의 핸드폰 번호 넣으시고

비밀번호로 로그인해주세요!

 

 

예약했던 세부 내용을 마지막으로 확인해주시고, 저울에 올려놓으시고 무게 측정 버튼 눌러주세요.

저울에 올려놓는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흑

 

 

저는 의류라 310g 밖에 안 나가더라고요. 회원가입 후 쿠폰 할인도 받아서 400원을 절약했어요!!! 굿굿

1600원도 저렴한데 여기서 할인까지 받으니까 1,200원에 택배를 보낸 게 되는 거죠~

금액 확인하고 운송장 출력 버튼 눌러주시면 끝나요. 아주 쉽죠?ㅎㅎ

 

참, 결제는 여기서 진행하지 않고, 운송장 출력한 다음에 상품에 붙여주시고 카운터에서 결제해주시면 돼요.

 

여기까지 간단하게 알아봤는데. 평소 편의점 택배 자주 이용하는데 집 근처에 GS편의점이 있어서

이제부터는 반값 택배만 이용할 것 같네요ㅎㅎ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