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기록/카페투어

잠실 롯데월드몰 레트로 감성카페 음악다방 대중음악박물관

갬성미미 2022. 1. 14. 23: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끼는 카페 한 곳을 포스팅해보려고요!

5년 전에 방문한 카페인데 잠실 롯데월드몰에 있는 카페입니다. 한번 방문하고 분위기랑 느낌이 너무 좋아서 언제 또 한번 가볼까 생각만 했었는데 드디어 가게 되어서 여기에 기록합니다:-)

자 가보실까요오

 

 


음악다방 대중음악박물관

■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5층

■ 영업시간 : 매일 10:30~22:00

(롯데월드몰 이용시간 동일)


*음악다방은 네이버에 검색해도 안 나와요ㅠ0ㅠ

롯데월드몰 5층에 있으니 이 부분 참고 부탁드릴게요!

 

 

외관 사진

 

몇 년 전 방문했을 때와 또 다른 느낌이더라고요. 원래는 한국 대중음악박물관이었는데 음악다방이라고 상호가 바뀐 것 같은데 대중음악박물관이라는 타이틀은 그대로인가 봐요. 

 

 

분위기 압도하는 외관과 저기 보이는 LP판,, 네 저 LP 좋아해요ㅠㅠㅠㅠ

 

LP바 앞쪽에도 테이블이 있어요. 여기는 혼자 와서 조용히 음악 듣기 좋은 공간이에요! 카페 안에는 사람들이 많은데 여기는 사람들이 많이 없었다는!!! 연인끼리 앉아서 LP 음악 듣기 좋은 자리ㅎㅎ

 

 

다양한 LP판, 여기 있는 LP로 노래를 틀어주시는 것 같았어요. 노래는 옛날 노래들이 많아요~ 대표적으로 김광석 노래 정말 많이 나와요!!!! 제가 또 김광석 님 노래 좋아하는데 여기서 처음 들어봤는데 음질이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어요.

그 이후로 빠져서 김광석 노래 들을 때마다 여기가 생각나요ㅠㅠㅠ

 

 

내부는 꽤 넓습니다. 저번에 방문했을 때는 가운데 테이블이 많지 않고 스피커 앞에 소파석이 있어서 쇼파석 자리가 치열했었는데 테이블로 바뀌면서 회전율을 높인 것 같아요~

 

 

스크린에는 엽기적인 그녀가 나오고 있었어요! 남자 친구가 엽기적인 그녀 너무 재밌게 봤다면서 나름 레트로 분위기를 잘 느끼더라고요ㅋ_ㅋ(오길 잘했지?)

 

감성 가득한 소품들도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윤종신 노래도 좋은데ㅜㅜㅜㅜㅜㅜ (옛날 사람,,)

 

 

이 자리는 자리마다 헤드셋이 설치되어있어요. 그냥 꾸며놓은 거 아닌가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노래가 나와요!

 

 

여기 왔으면 또 들어줘야죠! 작동법도 쓰여있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저도 앉아서 노래 들으며 사진 한번 찍었는데 그 사진은 시크릿ㅎㅎ_ㅎ

 

 

메뉴판

 

아메리카노는 4,500원으로 비싼 편은 아니었어요. 이 분위기에 4,500원은 너무 괜찮죠?_?

원두는 옛사랑 블랜딩, 단발머리 블랜딩 2가지였어요. 하나는 달콤 씁쓸 하나는 산미가 있는 원두였어요!

옛사랑은 이문세 님의 옛사랑을 모티브로하고 단발머리 블렌딩은 조용필 님의 단발머리를 모티브 했다고 하네요ㅋㅋㅋ깨알같이 이런 부분 너무 마음에 들어요:) 저희는 옛사랑 블랜딩으로 2잔 주문!!!

 

디저트류도 있는데 저는 따로 주문하진 않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자리! 스크린 바로 앞 책상 자리ㅎ_ㅎ 노래 들으며 감성에 젖었네요,,

노래 너무 좋잖아ㅠㅠㅠㅠㅠ

 

 

음악다방은,, 커피도 맛있었어요ㅠㅠㅠㅠ 옛사랑 블랜딩으로 주문했는데 제 입맛에는 일반 프랜차이즈 커피만큼 맛있었던 것 같아요. 부드러운 고급 커피 느낌? 분위기, 커피맛, 직원분들의 친절도까지 너무 만족스러운 카페예요!!!!

 

제가 너무 애정 하는 곳이라 포스팅이 길어졌네요:) 레트로 감성 좋아하시는 분들!

특히 음악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주말에는 사람이 많으니 조용한 분위기에서 음악 들으며 여유 즐기시려는 분들은 평일에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