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충만/일기장 끄적

2021년 새해 목표/계획세우기 '만다라트' 양식 공유

갬성미미 2021. 1. 5. 20:04
728x90
반응형

2021년 새해목표/계획세우기 '만다라트' 양식 공유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모두 2021년 목표는 모두 세우셨나요?-

 

저는 매년 다이어리를 구입해서 매일의 생각들을 기록을 하고 있어요.

21년은 저에게 20대의 마지막 해이기 때문에 그 어느 때 보다도 새해 목표가 신중해지고 있는 것 같아요.

 

새해를 맞이해서 올 한 해 해야 할 목표와 그 목표에 이르기까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세부적인 계획을 정리했어요.

 

정리 툴은 '만다라트'를 사용했는데요.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만든 만다라트 양식을 공유할까 해요.

 

혹시라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댓글 한번만 작성부탁드리겠습니다^^

 

※ 기존 만다라트 양식에 올해의 목표와 작성일자 넣는 란을 추가했을 뿐 양식 상 바꾼 건 없습니다.

(적기 편하도록 크기와 색 조정 제외)

 

 

 

만다라트.pdf
0.01MB

 

 

 

 

 

 

 

일본 오타니쇼헤이 선수가 작성한 만다라트 계획표입니다.

총 81칸이 있는데, 생각보다 많아서 저도 작성하면서 이것을 어떻게 다 채우나 걱정했어요.

 

 

 

내가 작성한 2021년 만다라트 계획표

 

 

하지만, 또 빈칸이 있는 것은 못참는..성격^^;

1시간을 넘게 고민 고민하고 81칸을 다 채울 수 있었습니다.

 

작성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1) 맨 가운데에는 목표가 되는 키워드 적어주세요.

저는 2021년(29살)이라는 키워드 작성했고, 맨 위 목표는 '몸과 마음 성숙해지기'라고 적었어요.

(여기서.. 제 나이가 이렇게 밝혀지는.. 거군요^^하하)

 

2) 가운데를 둘러싼 나머지 칸에는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세부 키워드 적으시면 돼요.

 

 

칸을 다 채우기가 생각보다 힘들더라고요.

적으면서 한 해동안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는 게 큰 의미라고 생각하고 적었습니다!

 

 

 

 

 

이건 제가 현재 쓰고 있는 기록용 다이어리 2권입니다.

1권은 시간을 기록하는 플래너 노트, 1권은 하루를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리입니다.

 

올 한 해도 역시 꾸준히 다이어리를 쓰며

기록을 해볼까 해요. 기록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나이가 들 수록 많이 느낍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 21년 계획이 아직 없다면!

만다라트를 활용해서 새해의 계획들을 세워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전 다음에 좋은 포스팅을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