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충만/일기장 끄적

영어초보자를 위한 독해교재 추천

갬성미미 2020. 9. 9. 16:48
728x90
반응형

 

 

영어 스터디를 시작한 지 어느덧 2달이 다 되어간다.

직장 때문에 매일 다니지는 못하고

주 1회 토요일마다 가는데

안 하던 공부를 하려고 하니 머리 아프기도 하지만

새로운 내용을 배우게 되니 재밌기도 하다.

 

 

어느 유튜브 강의에서

영어단어는 독해를 하면서 문장전체로 외우는 게

더 기억에 오래 남고 좋다고 해서

 

어제 알라딘에 들려서

얇은 영어동화책을 샀다.

 

 

나는 초보단계라,

너무 어려운 내용보다는

짧고 쉽고, 재밌는

(너무 어렵나?)

 

동화책을 찾고 있었고

해석도 나와있는 책을 찾고 있었다.

 

고민 고민해서 고른 책은 바로 이 책이다!

 

 

인어공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오랜만이지만 영어로 되어있는 거 보니

내가 이걸 다 읽을 수 있을까 싶기도 했다.

 

다락원이라는 출판사에서 나왔는데

실제로 검색해보니

꽤나 유명한 출판사인 것 같았다.

 

 

 

 

알라딘에서 중고 가격으로 3,500원에 구매했다.

꽤나 합리적인 듯!

 

내가 구매한 것은 2권 인어공주 편이고

1권부터 10권까지 시리즈가 있으니

이거 보고 다른 것도 봐야지!

 

 

 

뒤쪽에 CD까지 포함되어있어서

리스닝 연습하기도 좋다.

이 책에서 좋은 부분이 리스닝 연습방법까지

뒤 쪽에 나와있다!

 

 

앞쪽에는 이 책 활용 방법이 나와있다.

어떤 공간을 어떤 식으로 활용하고

독해력을 키우는 방법도 나와있어서

왕초보인 나는 밑줄까지 쳐가면서..

열심히 읽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각 파트마다 그림으로 단어 설명이 되어있는데

초보인 내가 보기에는 훨씬 더 눈에 잘 들어온 것 같다!

 

 

 

본격적인 첫 파트의 첫 장이다.

아기자기한 그림들도 너무 예쁘고,

 

 

 

단어의 뜻과 몇 개의 문장의 해석이 나와있어서

따로 사전을 찾아보지 않아도 된다!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예전에는 단어 뜻을 그냥 밑에다가 적곤 했었는데

 

유튜브에서 보니 단어 뜻을 바로 밑에다가 적지 말고

문단 옆에 여백에 번호를 적어서

하나씩 짚어가며 독해하는 게 좋다고 해서

나는 이렇게 공부하고 있다.

 

 

각 파트가 끝나면

내용에 대한 퀴즈가 나온다.

 

 

 

 

뒤편에는 독해랑 리스닝하는 방법이

소개되어있는데

 

사실 나는 구입할 때 뒤편까지는 못 봤는데

오늘 보니까 이런 부분들이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드는 책*_*

 

 

내가 지금 스터디에서 하고 있는

주어 동사 뼈대 읽기 연습

여기도 있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 책은 리스닝 CD도 있어서

리스닝 연습도 가능!

 

듣기가 참 안 되는 나는

아직 리스닝하려면 멀었겠지?(ㅎㅎ)

 

MP3 파일은 다락원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나에게는 아직 멀었지만

섀도잉 하는 법 까지 나와있다!

 

 

그리고 나에게 가장 필요한 이 부분.

바로 전문 번역!

 

 

나름 해석을 한다고는 하지만

아직 초보라 정확한 번역이 필요했는데

뒤 쪽에 번역도 나와 있어서 너무 도움된다!

 

 

 

 

어제 30분 정도 고민하다가 고른 책.

생각보다 너무 괜찮은 책을 잘 고른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다!

 

이 책 하나로, 리딩(읽기), 리스닝(듣기), 스피킹(말하기)

다 할 수 있어서 좋다!

 

영어도 언어이기 때문에

습득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ㅠㅠ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말고

차분히 하나씩 해나간다는 생각으로

길게 보고 공부해야겠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