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기록/가볼만한곳

[수원] 가볼만한 야경명소 수원화성 '방화수류정'

갬성미미 2020. 8. 18. 23:13
728x90
반응형

[수원] 가볼만한 야경명소 '방화수류정'[수원] 가볼만한 야경명소 수원화성 '방화수류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로, 서울 뿐 아니라

경기도에도 명소들이 많은 걸 느끼고 있어요!

 

 

오늘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 사람들에게는 유명한 이곳!

 

'방화수류정' 야경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그럼 함께 가보실까요오

 

 

 

수원 방화수류정

■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392번길 44-6 방화수류정

■ 운영시간 : 24시간 이용가능하나, 소등 시간은 날씨에 따라 변동

■ 주차 : 방화수류정 인근 공영 주차장 이용

 

연무동 공영주차장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743번길 57

주차요금 : 최초 30분 400원, 초과 10분마다 200원

1일 주차권 4000원, 24시간 이용 가능

 

 

 

저희는 연무동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방화수류정까지 걸어갔어요!

 

방화수류정 바로 앞이라 편하구요!

도보로 5분정도 걸은 것 같아요.

 

 

그리고 사진에서만 보던 곳이 펼쳐집니다!

 

 

바로 이 풍경이죠!

읭 근데 불빛이 매번 변하나봐요ㅠㅠ

제가 찾아봤던 색이 아니라 아쉽,,

 

 

저 위에 보이는 누각이 방화수류정이에요!

 

방화수류정은 피크닉 장소로도 굉장히 유명해요.

낮에 피크닉 가지고 한적하게 여유느끼고 싶네요ㅎㅎ

 

 

 

 

이렇게 벤치도 준비되어있고

앉을 장소도 많아요!
실제로 돗자리를 가져와서

여유를 즐기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다만, 밤에 가면 모기가 많아요..ㅎㅎ)

 

분위기로는 너무 좋았죠~

 

저희는 길을 따라 열심히 걸었습니다~

조금 더 가깝게 보기위해ㅎㅎ

 

 

 

 

가는 길도 모두 예뻐서 사진에 담았어요.

저기 보이는 저 문은 '화홍문' 이라는 곳이에요.

 

보기만 해도 한-적 합니다ㅎㅎ

 

그리고 조금 더 걸어가다 보면

방화수류정이 보여요!

 

 

 

방화수류정 옆으로 보이는 성벽이 예뻐요!

따라서 올라가보고 싶었지만,,

온통 잔디인 것 같아서

위험해보여서 안올라가려고했는데

 

남자친구가 멋진 사진을 위해,,

혼자 올라가오겠다며,,,

여기서 기다리라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시킨거아니에요!! )

 

 

 

 

 

예쁜 사진을 건져왔네요*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고마워요!

 

 

 

성벽 위 에서 보는 뷰.

너무 예쁘네요ㅠㅠ!

 

무사히 잘 내려와서

저희는 드디어 방화수류정 누각에 올라갔어요!

 

 

 

바로 이곳이에요!

사람들이 올라가서 야경을보길래

입구를 자유롭게 풀어놨구나 싶었어요.

 

대신 신발을 벗고 관람하셔야해요!

 

 

 

 

 

크 너무 예쁘지 않나요ㅠㅠ

플라잉수원 열기구도 보이네요ㅎㅎ

 

 

 

저희가 갔던 날은 선선해서

앉아서 뷰 감상하기 너무 좋았어요ㅎㅎ

 

 

 

 

인증샷도 이렇게 남기고-

내부는 사람이 많아서 전체적으로 찍진 못했지만,

앉아서 맥주마시는 커플도 있었어요.

 

 

야경명소로 유명하지만

다음에는 해질 무렵에 한번 더 오고싶어요!

그 때는 꼭 돗자리랑 피크닉세트 챙겨와야겠어요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