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기록/가볼만한곳

포천 아버지의 숲 5성급 캠핑장 추천(별의계곡6,예약방법 및 꿀팁,반려동물동반가능)

갬성미미 2021. 8. 15. 17: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오늘은 저희 두 번째 캠핑장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지난 첫 캠핑 때 아무것도 없는.. 나무도 별로 없는 캠핑장에서 1박을 했었는데 이번에 다녀온 캠핑장은 예약하기가 그렇게 어렵다는 포천에 있는 아버지의 숲 캠핑장이에요!
캠퍼들 사이에서는 5성급 캠핑장이라는 별명이 붙일 정도로 인기가 많은 캠핑장입니다ㅎㅎ

자세한 정보는 본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포천 아버지의 숲 산정캠프

■ 홈페이지 : https://supeon.modoo.at/

[아버지의 숲 산정캠프 - 홈]

산정호수 관음산 휴양림의 아름답고 깨끗한 캠핑장

supeon.modoo.at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558-1
■ 이용시간 : 13:00 ~ 12:00
입장시간 13시, 퇴소 시간 12시

(펜션은 2시 입실 , 11시 퇴실)

*애완견과 함께 입장 가능
*에티켓 타임 21시

■ 기타 정보 : 매점 있음, 연박 할인 가능.
개수대 및 샤워실 깨끗.
계곡이 있어 아이들과 놀기 좋음.
사이트 옆 주차, 전자레인지 있음. 공용 냉장고 있음
BUT, 드라이기 없음

■ 예약방법 : 예약은 네이버 예약(매달 1일)
네이버 예약 > 예약 신청 > 예약 확정 메시지 > 결제금액 입금

(5시간 이내/ 당일이나 하루 전 예약은 30분 이내)
(예약 확정 알림을 받아야 최종 예약 완료)

*확정 메시지를 받으시기 전까지는 중복 신청 가능하므로
예약 신청 시각에 따라 먼저 신청해주신 분의 예약이 확정되는 시스템

*(금/토) 주말 예약은 2박 이상 예약 우선
(확정 문자를 받으신 경우라도 토요일 1박은 자동 취소)
* 평일은 1박 또는 당일도 가능




이러한 예약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토요일 1박은 안되고, 저희는 휴가를 이용해서 목~금 1박을 이용했어요.
예약 시 예약 확정 문자 받기까지 기다려야 해요. 또한 실시간으로 사장님께서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확정 메시지를 보내주시기까지 길게는 24시간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해요.

저희의 경우 오전에 예약하고 오후 2시~3시쯤 확정 문자를 받은 것 같아요.
21년 8월 15일 현재, 홈페이지를 보니 9월 3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예약이 8월 1일 오전에 오픈되었네요!

예약 꿀팁


포천 아버지의 숲이 예약이 어려운 이유는
예약 시스템 오픈 일자와 시간을 알 수 없기 때문!

오픈 일자는 1일인데 시간이 오전이라고만 알려주시고 따로 언제인지는 말씀 안 해주셔서 예약하기가 더 힘들었어요.
전에는 몇 시에 오픈한다고 홈페이지에 공지해주셨는데,, 오픈 시간을 공개하면 그 시간에 맞춰 사람들이 너무 몰리기 때문에 몇 달 전부터 공개를 안 해주시는 것 같아요ㅠㅠ 그래서 제가 예약했던 방법은!

방문할 날짜 미리 정하기 > 홈페이지에 몇 월 1일에 오픈되는지 수시로 확인 > 예약일자 오픈되는 날 오전에 수시로 들어가서 예약되는지 수시로 확인........

이 작업을 반복적으로 거쳐야 합니다ㅠㅠ 매우 번거롭긴 합니다.
저희는 8월 1주 차에 다녀왔는데, 예약일 당일날 언제 열릴지 몰라서 오전에 수시로 계속 보다가 10시 30분쯤 열려서 저희가 원하는 장소 예약했는데 다른 분이 먼저 예약했는지 예약 취소를 3번 정도,, 겪고 다른 분이 취소하신 거 겨우 구매했습니다ㅜㅜ 여기는 그늘도 많고 가족 캠퍼들이 많이 오셔서 그런지 예약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사이트 소개


저희가 이용했던 사이트는 별의 계곡 6번 사이트였어요. 사장님이 말씀하시길 가장 좋은 사이트라고 합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여기서 1박을 합니다ㅠㅠㅠㅠㅠㅠ


관리실에서 차를 세워두고, 체크인을 합니다. 사장님께서 체크인 시 예약한 사이트를 확인하고 캠핑장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십니다.


관리실 안에는 매점이 있는데 가격이 좀 비쌉니다. 아이스크림도 있긴 있지만 가격이ㅠㅠㅠㅠ
매점은 8시까지니까 꼭 필요한 물품이 있으시면 매점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관리실 바로 옆에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가 있어요. 슬쩍 봤는데도 정~말 깨끗했어요!
그리고 서둘러 별의계곡 6번, 저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포천 아버지의 숲 산정캠프<별의계곡 6번 사이트>

여기가 별의 계곡 6번 사이트입니다. 아버지의 숲 캠핑장 중에 가장 안쪽에 있어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어요!
파쇄석인데 정-말 넓죠! 맨 끝쪽에 있어서인지 다른 사이트보다 조금 더 넓어 보이는 건 느낌 탓일까요? 하하


두 번째 캠핑인 저희는 피칭이 아직도 서툴긴 하지만 유튜브로 열심히 피칭 공부한 오빠가 있어서 든든!!
텐트는 오빠 혼자 후딱 피칭하고 저는 나머지 짐과 장비들을 세팅했어요.

거의 다 세팅해가고 이제 정리 좀 하려는데............... 갑자기 비가......... 소나기가 엄청 내려서 박스 다 젖고 난리가 났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캠핑은 원래 이렇게 힘든 걸까요?,, 정말 쉬운 게 하나 없네요. 캠퍼분들 모두 존경합니다(진심 가득)


포천 아버지의 숲이 인기가 좋은 이유는 나무가 많아서 그늘이 정말 많아요!
더운 여름 그늘 없으면 피칭 못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 첫 번째 캠핑장에서 경험함;)

피칭 후 저희는 캠핑장 주변을 둘러보기로 했어요.


별의 계곡 앞쪽에는 작은 계곡이 있어요. 계곡물은 깨끗하고 시원해서 산책하기 딱 좋아요!


깊은 계곡은 아니고 발목보다 조금 더 올라오는 정도의 깊이예요. 하지만 이 정도라면 시원한 여름을 즐기기엔 아무 문제없지요! 시원하고 좋았습니다ㅎㅎ


별의 계곡 앞에도 분리수거하는 곳이 있어서 바로바로 버리기도 편했지요!


노루 정원 쪽으로 올라가면 화장실이랑 개수대가 있어요. 별의 계곡 사이트와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그래도 사이트가 프라이빗하니 이 정도는 걸어갈 수 있지요!!!




개수대의 청결도는 100점 만점!!!! 저번에 갔던 캠핑장에는 퐁퐁(주방세제)이 있었는데, 여기는 핸드워시 밖에 없더라고요. 종이 퐁퐁 챙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부 나무랑 숲 밖에 없어서인지 뱀이나 벌을 조심하라는 안내문구.
체크인 때도 설명을 받았지만 주의해야겠어요!


개수대는 일반 개수대와 화로대를 닦는 화로대 전용 개수대가 따로 있었어요.
이것 또한 깔끔해서 좋았어요!


개수대 바로 옆에는 공용 냉장고와 전자레인지가 2대 있습니다. 저희는 따로 쿨러를 챙겨 와서 공용 냉장고는 쓰지 않았지만, 공용 냉장고가 있으니 가벼운 음식들은 저기에 보관해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옆 쪽에는 화장실이 있는데 세면대와 샤워실이 따로 있어요!
샤워실 내부는 찍지 못했지만 샤워기 10대 정도 들어갈 수 있는 큰 샤워실이었는데 문을 잠그고 샤워하시는 분들이 꽤 계신 것 같아요. 저녁에 샤워하려고 하는데 15분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ㅠㅠ
샤워실 내부는 깨끗했는데 드라이기가 있다고 본 것 같은데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여기가 바로 아버지의 숲 산정 캠프 메인 스팟!
바로 메타세콰이어길이에요!!! 제법 남이섬 느낌이 나지 않나요?_?


여기서 한 장 남겨야 했었는데, 사진 한 장을 못 찍어서 아쉽ㅠㅠ 산책만 했네요.
사장님이 관리를 너무 잘하시는 듯해요. 주변이 너무 깨끗하더라고요.


그리고 돌아와서 저녁 준비! 소등 시간 전에 후딱 먹기로 했어요!


맛있는 고기에 보드카 한잔- 크! 홈플러스에 가성비 보드카가 있다는 정보를 가지고 당장 달려가서 구입해왔어요ㅋㅋㅋ
역시나 가성비 최고입니다:)


탁 트여있는 별의 계곡 메인 뷰! 자연 있는 그대로 감상하기 너무 좋은 사이트였어요.
왜 사람들이 그렇게 치열하게 예약했는지.. 이해가 갑니다.


해가 점점 저물고 있는 아버지의 숲 캠핑장. 바람도 선선하니 너무 좋은 날 ㅠㅠ


꼬치도 구워 먹고 불멍도 하고 분위기 제대로 즐겼네요!


다음 날 아침. 너무 시원하게 아침을 맞이했어요ㅋㅋㅋㅋ 8월 초에 다녀왔는데 역시나 나무가 많아서 인지 찝찝한 느낌이 하나도 없었네요- 텐트 다 열어두니까 바람이 송송송~
텐트 위로 풀들이 보이는 게 너무 예뻐서 찍어봤어요:)


다음 날 아침. 산책과 별의 계곡 물에 발 담그기를 마지막으로 두 번째 캠핑 마무리~

저희는 철수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12시 맞춰서 철수하는데 사이트 하나하나마다 다 청소해주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아무래도 이용하다 보면 나뭇가지나 풀들이 사이트 주변에 많은데 깨끗이 청소해주시는 모습을 보니
다음에 또 이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하네요! 하지만, 예약이 어렵기 때문에 열심히 티켓팅 해봐야겠죠?ㅎㅎㅎ

이상 5성급 캠핑장, 포천 아버지의 숲 산정 캠프 후기였습니다.
다음 캠핑은 10월 말쯤에 단풍 캠으로 갈 예정이에요. 기대 많이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