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맛집

원주 단계동 초밥 맛집 '스시남'

갬성미미 2021. 1. 18. 12:35
728x90
반응형

원주 단계동 초밥 맛집 '스시남'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오늘은 제가 애정 하는 원주 단계동 초밥 맛집 한 곳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지난달 초에 다녀온 곳인데, 자주 갔던 곳이라 자신 있게 포스팅해요. 

 

그럼 포스팅 시작할께요오

 

 

 

스시남

■ 주소 : 강원 원주시 서원대로 121-12 1층

■ 전화번호 : 033-732-6333

■ 주차공간 협소(인근 주차장 이용)

■ 포장 가능

 

 

 

 

외관 모습입니다. 입구 쪽에는 손소독제가 비치되어있습니다. 주차공간은 협소합니다. 포장 주문이 많아서 주차공간이 거의 포장 대기하고 있는 차들이 많은 것 같았어요. 인근에 AK백화점이 있으니 그쪽에 주차하셔도 될 것 같고, 골목상권이라 골목주차도 가능합니다.

 

 

내부는 비교적 넓습니다. 옆 쪽으로는 바 테이블이 있어서 초밥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테이블 간 투명 칸막이가 설치되어있어서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 불안해하지 않고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혼자 왔기 때문에 바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저는 혼밥 하는 게 너무 편해서 가끔 혼밥을 하는데

주변에서 혼밥 하는 게 신기하다고 합니다ㅋㅋㅋㅋㅋ 근데 전 워낙 일상이 되어서 아무렇지도 않아요(ㅎㅎ)

주문 전 방문록 작성, 손 소독. 방역수칙을 철저히 잘 지켰습니다.

 

 

초밥 남 메뉴판입니다. 런치메뉴(11:30~3:00)도 비교적 저렴한 편이지만 정식 세트가 초밥 6P+우동,,

저번에 먹고 배가 너무 안차서 이번에는 모둠초밥 1인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혼자서 모둠세트 먹는 클래스;..

 

 

주문 LIST

모둠초밥(1인) 초밥 10P + 미니우동

(활어, 연어, 참치, 장어, 초새우, 새우장)

14,000원

 

 

주문 후 샐러드와 장국을 먼저 주십니다. 개인적으로 샐러드를 좋아해서 올 때마다 2-3번은 리필해먹는 것 같아요.

샐러드 몇 번을 리필해도 친절하게 리필해주시는 직원분들 좋아요*_*

 

 

 

바 테이블 옆으로도 투명 칸막이가 설치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사람이 많진 않았지만

사람이 많을 때 방문하면 불안함이 없지 않아 있는데 이렇게 칸막이가 설치되어있으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초밥 구성

활어 초밥 4P+연어2P+참치1P+새우1P+초새우1P+장어1P

 

 

보통 초밥집 가면 밥이 정말 중요한데, 밥이랑 초밥이랑 비율이 딱 맞고, 무엇보다 회가 정말 두툼합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단계동 초밥이라고 하면 사람들이 여기를 떠올리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웨이팅이 길었던 적도 많아서 시간 없으면 이 곳을 패스했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예전보다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 같았어요. 하지만 맛은 여전히 맛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연어랑 참치초밥 가깝게 찍어봤어요-!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회가 꽤 두껍고 부드러워서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너무 좋아요!!!(굿굿)

개인적으로 먹는 순서는 장어를 맨 처음에 먹고 그다음 활어 초밥을 먹는 편이에요(ㅎㅎ)

아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연어 정말 맛있는데.. 참치 진짜 부드러운데............. 

 

 

 

사진을 열심히 찍고 있는 중에 우동이 나왔습니다. 스시남의 우동은 다른곳과는 조금 달라요!

보통 우리가 먹는 우동이 아니라, 안에 누룽지가 들어가있어서 훨씬 더 고소해요.

 

누룽지 밥이 꽤 많이 들어가있어요. 그래서인지 국물이 보통 우동국물이 아니라 조금 더 시원합니다.

초밥도 맛있지만 누룽지 우동 때문에 여기옵니다.

(네 그게 바로 접니다)

사장님도, 직원분들도 서비스도 너무 좋고 포장도 되니까 포장해서 먹어도 될 듯 해요:)

단계동 사시는분들, 아직 모르시는 분 있으시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전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