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생활정보

아이폰 용량/카카오톡 용량줄이기/저장공간부족 해결방법

갬성미미 2020. 11. 25. 11:42
728x90
반응형

 

 

 

아이폰 용량 줄이기/카카오톡 용량 줄이기/저장공간 부족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용량 줄이는방법

공유해드릴까 해요!!!!

 

카카오톡 용량 줄이는 방법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여러분들,

핸드폰 용량 얼마 쓰고 계신지요!

저는 64GB 쓰고 있어요.

 

사진/동영상 찍는 거 좋아하는데

62기가 너무 작더라고요..

왜 128기가를 안 했는지...........

너무 후회스럽습니다 정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맨날 용량 없다고 뜨길래

아이폰 저장공간을 봤는데

.

.

!

 

 

 

카카오톡 34GB...?

실화인가요...?.???????

 

 

채팅방, 채팅방 안에서의

사진, 동영상 파일 때문에 그런가 봅니다,,

 

 

 

그리고 저는 모든 사이트를 검색하며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았죠.

 

방법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백업 후 다시 깔기..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백업하고 그대로 다시 까는 건데

용량의 변화가 있나? 싶지만

 

제가 그 놀라운 결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두둥!

.

.

 

 

 

 

 

 

750MB!!!!!!!

오우ㅠㅠㅠㅠㅠㅠㅠㅠ

64기가로 살아가는 저에게...

아주 큰 힘이 되었습니다..

 

 

그럼!

34GB에서 750MB 줄일 수 있는 꿀팁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1)

[카카오톡] 실행 - [설정]

[채팅] - [대화 백업] 클릭

 

 

 

(2)

[대화 백업하기] 클릭

 

 

 

(3)

백업용 비밀번호 설정

 

※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복원 불가능

기존에 백업된 내용이 있을 경우 비밀번호는

가장 최근에 설정한 것으로 적용됩니다.

 

 

 

.

.

 

비밀번호가 입력되었다면

바로 백업이 실행됩니다.

 

 

(4)

백업 실행

 

 

 

대화 복원은 앱을 재설치 할 때 가능하다고 해요.

저번에 용량 줄이려고 네이버에 찾아봤을 때

백업하라고 해서 백업했는데

용량이 그대로인 거예요.

알고 보니 재설치를 안 해서 그런 거였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5)

카카오톡 재 설치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다시 받아줍니다.

정말 오랜만에 카카오톡을 삭제했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6)

카카오톡 실행

 

 

재 설치한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복원하기 버튼이 뜹니다.

 

노란색 복원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돼요.

 

(7)

백업 비밀번호 입력

 

 

 

 

백업할 때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복원할 수 없어요ㅠ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대화가 복원됩니다.

 

 

저의 카톡 용량이 너무 커서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순식간에 복원 완료!!!!

 

 

그리고 저장공간을 보니

.

.

 

 

 

 

 

진짜 너무 신나서

여기저기에 자랑하고 난리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용량 적은 사람들에게,,

이 정보를 꼭 전해드리고 싶었어요.

 

카카오톡 다시 깔아보세요.

정말 용량 확 줄어듭니다ㅠㅠㅠ

사실 이게 굉장히 귀찮은 일인 거 알아요.

하지만 여러분들 폰의 용량은 소중하니까요

♥_♥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