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생활정보

새 후라이팬 길들이기 및 세척하기/코팅후라이팬 오래 사용하는 방법

갬성미미 2021. 3. 7. 23:12
728x90
반응형

 

 

새 후라이팬 길들이기 및 세척하기/코팅후라이팬 오래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오늘은 새 후라이팬 길들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주부는 아닌지라 이런 부분에 대해 관심없었는데 우연히 알게 된 정보로 한번 시도해봤어요!!

얼마 전, 후라이팬이랑 냄비를 새로 샀거든요! 오래오래 쓰기 위해 길들이기 한번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냄비랑 후라이팬 세트를 구매하게 되어서 총 4개를 길들이기 해보았습니다.

 

 

후라이팬은 사전에 미리 부드러운 수세미를 통해 세척해주시고 길들이기를 진행해주세요!

 

 


 

새 후라이팬 길들이기
준비물 : 세척할 새후라이팬, 식용유, 키친타올, 물

 

 

1. 새 후라이팬에 물을 3분의2 정도 붓는다.

 

 

 

 

물을 넣은 후라이팬 준비 완료! 이제 여기에 식초를 넣어줄 거예요.

저희는 총 4개를 작업해야 하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2구 버너를 이용해서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2. 물에 식초를 2스푼 넣고, 3분 기다리기.

 

 

 

 

식초를 2스푼 정도 넣어주시면 되는데 저희는 따로 스푼을 사용하지 않고 대략 넣었어요ㅎㅎ

타이머 3분을 맞춰두고 기다려주세요! 시간이 지날수록 기포가 올라올 거예요~

기포 올라오는 모습은 찍지 못해서 너무 아쉽네요ㅠㅠ

올라온 기포 방울이 코팅 사이사이의 불순물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3. 식초물을 버려주세요.

 

 

 

 

끓였던 식초물을 버리시면 되는데, 식초물은 살균효과가 있는 물이에요!

그냥 버리지 마시고 싱크대세면대에 버려주시면 물도 버리고 살균세척 효과도 있으니 더 좋겠지요!

사진에서도 보이는 기포들~ 벌써부터 깨끗해진 것 같네요ㅎㅎㅎ

 

 

 

 

 

이렇게 식초물로 한 번만 끓였을 뿐인데,, 이렇게 깨끗해지다니.........

정말 놀라웠어요.......... 그동안 왜 안 했나 싶기도 하고요ㅠㅠ 심지어 후라이팬 같은 경우는 사진에서는 잘 안 보이지만,

물을 받았던 그 3분의 2지점이랑 그밖에 지점이랑 경계선도 생기더라고요...... 충격적,,

 

자자,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따라와 주세요! 얼마 남지 않았어요~

 

 

4. 후라이팬을 살짝 식힌 후 약불에서 30초 정도 팬을 달궈준다음, 식용유 2스푼 넣어주세요.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따로 스푼 사용하지 않고,, 아주 대략 2스푼 넣었어요!

 

 

5. 키친타올로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키친타올을 사용해서 부드럽게 닦아주시면 끝이랍니다! 너무 쉽지요~

 

 

 

 

슥슥 닦아서 슬쩍 키친타올을 봤는데 이렇게나 더러운거있죠...

길들이기 작업 안 했으면 모두 내 몸속으로 들어갔을 거라고 생각하니.. 다음에도 잊지 않고 꼭 길들이기 해줘야겠어요!!!

 

 

 

 

정말 깨끗해진 후라이팬:)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참고로 후라이팬 오래 사용하는 팁은, 가급적 키친타올로 닦아서 사용해주시는 거 아시죠?ㅎㅎ

10분이면 끝나는 길들이기로 오래오래 깨끗하게 사용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