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맛집

향남 족발보쌈 완벽한 맛집, 족발꾼 (포장주문)

갬성미미 2021. 1. 14. 13:46
728x90
반응형

향남 족발 보쌈 완벽한 맛집, 족발꾼 (포장 주문)

 

 

안녕하세요. 미미입니다. 모두 잘 지내고 계시는지요-

12월 31일, 2020년의 마지막 야식으로 족발을 포장해서 먹었습니다. 남자 친구의 추천으로 알게 된 곳이고

포장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오늘은 그곳을 포스팅해볼게요오

 

 

족발꾼 화성향남점

■ 주소 : 경기 화성시 향남읍 대밭로 47 1층

■ 전화번호 : 031-354-9228

■ 족발/보쌈/파전 등 다양한 메뉴 있음

■ 포장 주문 시 쟁반 쫄면 서비스

 

 

 

저희는 직접 매장에 가서 포장 주문을 했어요. 31일이라 사람이 많아서 대기시간은 15분-2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족발, 보쌈, 족발 보쌈 반반 등 메뉴가 많아요. 저는 가장 맛있는 족발을 평소에 많이 먹어서 거기서 주문하려고 했으나

남자 친구가 족발꾼이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또 맛있는 곳에서 먹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족발꾼으로 갔습니다.

 

 

 

주문 LIST

족발 꾼 - 족발 보쌈(중) 35,000원

(매장 가격 38,000원, 포장 할인 3,000원)

쟁반국수(중) 6,000원

 

가장 맛있는 족발 - 생굴

 


 

 

사실 굴보쌈을 먹고 싶었는데, 생굴 가격을 보고 생각보다 너무 비싼 거예요..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여기 오기 전에 살펴봤던 가장 맛있는 족발에서 생굴만 주문하고 족발이랑 보쌈은 족발꾼에서 각각 주문하기로 했어요.

포장 주문 시에는 쟁반 쫄면이 나오는데 아무것도 모른 채 쟁반국수까지 추가 주문해서 너무 양이 많아졌어요ㅠ0ㅠ

 

 

 

원래 1회용 용기에 각각 예쁘게 담겨왔었는데 깔끔하게 먹고 싶어서 그릇에 다 옮겨서 먹었어요,,(하하)

족발꾼 기본 반찬은 무생채랑 부추무침도 그릇에 옮겨 담았습니다. 보통 무생채만 주는데 이곳은 부추무침까지 있어서 골라서 먹는 재미도 있고, 양도 많아서 아낌없이 팍팍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야채, 마늘, 쌈장, 백김치까지 기본 반찬은 너무 완벽했어요. 야채는 깻잎이랑 상추 넉넉하게 왔어요.

깻잎은 몇 장 안 왔는데 집에 남은 거 있어서 추가해서 넣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특히 여기는 아삭아삭 백김치가 맛있답니다*_* 느끼함을 잡아줘요.

 

 

보쌈 중 포장 가격 35,000원입니다. 양은 꽤 많아서 아주 잘 먹는 남자 1명 여자 1명이서 겨우 다 먹을 수 있을 정도였어요.

3명이서 먹어도 중에다가 쫄면도 주니까 그 정도면 딱 적당할 것 같아요. 너무 무리하게 주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족발은 촉촉하고 부드러웠어요. 냄새 하나도 안 나고, 저는 가장 맛있는 족발 거기보다 맛있는 것 같아요!!!

 

추가 주무한 쟁반국수 6,000원입니다. 포장 서비스로 받은 쫄면이랑 둘 다 먹기는 양이 많아서 쟁반국수를 먼저 먹기로 했어요. 쟁반국수는 조금 매콤했어요. 제가 워낙 맵 찔이라 매운 것을 잘 못 먹는데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듯한 매운맛이었습니다. 야채가 조금 더 들어가면 좋지 않았을까 라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쟁반 쫄면은 면 따로, 소스 따로 와서 소스만 비벼서 먹으면 돼요. 냉장고에 넣어두고 다음날에 먹었는데 뭔가 느끼했어요.

전 날에 생굴이랑 같이 먹어서 그런가.. 아니면 족발을 너무 많이 먹어서 그런가,, 모르겠습니다ㅠ0ㅠ

 

족발이랑 보쌈은 정말 맛있었어요! 족발꾼, 배민 1위라고 하던데 역시는 역시구나! 생각했습니다.

포장 주문 3,000원이나 할인되니까 코로나 시국에 포장해서 집에서 먹으면 딱이죠!

 

츄릅 츄릅, 족발도 맛있을 것 같지만 생굴도,, 맛있었던 내 돈 내산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