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충만/일기장 끄적

당신의 네이버 MY BOX(클라우드)는 안녕하신가요?.. (휴면계정으로 전환, 사진 다 날라감, 복구불가)

갬성미미 2022. 2. 25. 22:09
728x90
반응형

......... 정말 이런 글은 적고 싶지 않았다.

이런글을 일기장에 적어서 기록하고 싶지 않았는데............. 나와 같은 상황을 겪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적어본다.

 

 

 

무슨 문자가 이렇게 오는거야 생각만하고 클라우드 들어가서 확인했으니 됐겠지? 하고 껐는데

아이디를 확인을 안했다. 저 아이디는 내 초기 아이디로 처음 핸드폰 샀던 시절 ~ 19년도 여름? 까지의 사진과 모든 기록들이 클라우드에 저장되어있는 계정이다.............

 

 

그리고 현재는 22년 2월 25일.

포트폴리오에 넣을 일했던 작업들 사진을 찾으려고 네이버 클라우드(네이버 MY BOX) 들어갔는데

이게 뭐지? 30G 넘게 있던 사진들이...................... 없어졌다.

 

 

 

확인해보니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휴면상태로 전환되서 파일이 모두 삭제된다는 것.

복구할 수 있는 방법도 없다고한다....

 

▼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찾은 내용 ▼

 

[휴면 정책]

네이버 MYBOX에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으면,

네이버 MYBOX가 휴면 상태로 전환되고 저장한 파일이 모두 삭제됩니다.

 

휴면으로 인해 삭제된 네이버 MYBOX의 데이터들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서버에서도 즉시 영구 삭제되어 복구할 수 없습니다.

 

[휴면 해제]

로그인하여 PC 웹, 모바일 웹, 모바일앱, 탐색기 중 한 곳에서 

네이버 MYBOX로 접속해주시면 자동으로 휴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주기적으로 네이버 MYBOX로 접속하여 파일들을 확인해주세요.

 

[휴면 알림]

휴면 상태로 변경되기 전, 3회(3개월 전, 1개월전 , 1주일 전)에 걸쳐 안내 메일과 문자가 발송됩니다.

 

 

 

나는 저 3번을 다 확인해놓고서 왜 아이디를 제대로 확인을 안했나,, ( 내 자신 반성해..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울고싶다............. 나의 모든 기록들.... 중학교, 고등학교, 사회 초년생 사진도 없다니.

 

그나마 다행인건 페이스북에 주기적으로 업로드를 했기 때문에 과거의 오늘로 볼 수는 있다.

하지만 내가 필요한 사진들을 찾기에는 역부족이겠지. 업로드를 안했을 수도 있고..

 

나와 같은 사람들이 없길 바라며 꼭 주기적으로 로그인해서 사진 보호하세요 모두ㅠㅠㅠ

 

 

 

 

 

 

반응형